"배달용 오토바이, 이제 전기충전 모델로 타세요"

김창성 기자 2021. 10. 28. 17: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 전기스쿠터 브랜드 블루샤크코리아는 모빌리티 운영 플랫폼 회사 '스윙'(SWING)과 배달 전용 전기스쿠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국적으로 3만여대의 전동 킥보드를 운영하고 있는 스윙의 모빌리티 운영 노하우와 인프라, 블루샤크코리아의 제품력과 스마트 운영체제가 만나 배달 모빌리티 업계에 새로운 솔루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전기스쿠터 브랜드 블루샤크코리아가 모빌리티 운영 플랫폼 회사 ‘스윙’(SWING)과 배달 전용 전기스쿠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은 블루샤크코리아의 R 시리즈 제품. /사진=블루샤크코리아
스마트 전기스쿠터 브랜드 블루샤크코리아는 모빌리티 운영 플랫폼 회사 ‘스윙’(SWING)과 배달 전용 전기스쿠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국적으로 3만여대의 전동 킥보드를 운영하고 있는 스윙의 모빌리티 운영 노하우와 인프라, 블루샤크코리아의 제품력과 스마트 운영체제가 만나 배달 모빌리티 업계에 새로운 솔루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병한 블루샤크코리아 회장은 “배달용 오토바이의 전동화에 대한 요구는 오래 지속돼 왔지만 기존의 전기 오토바이는 성능 및 충전 방식에서 요구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했다”고 짚었다. 이어 “블루샤크 R시리즈는 내연기관과 동일한 수준의 성능과 최첨단 안전편의사양, 충전 편의성을 바탕으로 배달 모빌리티 시장에 기여하는 새로운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블루샤크코리아는 기존에 전동 킥보드로 운영되어온 배달 라이더 전용 공유 서비스인 ‘오늘은라이더’에 자사 대표 모델인 고성능 스마트 전기스쿠터 R1 Lite를 전기 이륜차 최초로 제공하게 됐다.

우선 오는 11월8일 서울 강남·서초에 200대의 시범사업을 진행하며 내년 상반기 중 전국적으로 약 5000대로 규모를 늘릴 계획이다.

‘블루샤크 R1-Lite’는 완충 시 최대 160㎞의 주행이 가능해(시속 25km 정속 주행 시), 수십 여건의 배달을 한번 충전으로 소화할 수 있다.

[머니S 주요뉴스]
"호텔에서?"… 미모의 치어리더, 침대 위 포즈
"여리여리한데 풍만해"… 롯데 치어리더 비키니 몸매
김태호 PD가 표절?… 노홍철 새 예능 논란
"영원히 응원"…서울 한복판에 김선호 전광판이?
"넌 날 웃게 해"… 한예슬, 남친 스킨십에 '활짝'
"어딜 쳐다보는 거야?"… 제시, 이 각도가 섹시해
"직접 본 것만 믿어"… 김선호 응원 나선 '갯차' 아역들
'둘째 임신' 황정음, 근육 패딩?… "얼굴이 주먹만해"
"맨살에 모피를?"… 청하, 섹시한데 시크해
화사, 온몸에 명품 장착… "더 섹시해졌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