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일상회복추진단 가동..경제·사회 위기 극복 지원

유형재 2021. 10. 28. 16: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동해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상회복추진단을 구성·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 일상회복추진단은 지역의 일상 회복 의제 발굴·건의를 위한 소통 창구, 일상회복 선도사업 발굴·육성, 단계적 일상회복 로드맵의 집행 관리 등을 수행한다.

동해시 관계자는 "일상회복추진단의 체계적인 운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사회 전반의 위기를 하루라도 빨리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장 단장으로 4개 반 구성·분야별 대책 추진

(동해=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 동해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상회복추진단을 구성·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단계적 일상회복 (PG) [홍소영 제작] 일러스트

코로나19 일상회복추진단은 지역의 일상 회복 의제 발굴·건의를 위한 소통 창구, 일상회복 선도사업 발굴·육성, 단계적 일상회복 로드맵의 집행 관리 등을 수행한다.

심규언 시장을 추진단장으로 총괄지원반, 문화복지반, 경제관광반, 방역·의료 등 4개 반으로 구성해 정부의 위드 코로나 전략에 대응한 분야별 대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총괄지원반은 지역 일상회복 추진체계 구축·지원 총괄, 단계적 일상회복 거리두기 조정 방향, 자가격리자 관리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문화복지반은 시민문화 창달·코로나19 이전의 문화 생태계 회복, 대규모 대회의 안정적 개최 방안 등을 모색·지원한다.

경제관광반은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실물경제 활력 회복 방안, 비대면, 개별·가족 단위 관광에 맞는 특화 콘텐츠 개발 방안 등을, 방역의료반은 효율적이고 안전한 방역체계 구축·예방접종 추진상황 관리 등의 업무를 맡는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 취약계층 등이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정부의 일상회복 로드맵에 발맞춰 체계적인 정책지원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동해시 관계자는 "일상회복추진단의 체계적인 운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사회 전반의 위기를 하루라도 빨리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현재 동해시 내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는 6만6천44명으로 73.3%가량이 접종을 완료했다.

yoo21@yna.co.kr

☞ "김용호에 고깃집서 당했다"…영상도 경찰에 제출
☞ 이순자 여사, 조문…"전두환 前대통령 건강때문에 못와"
☞ '86세' 김옥숙 여사, 지팡이 짚고 남편 노前대통령 빈소 찾아
☞ 백건우 "윤정희 동생이 연주료 21억원 횡령한 게 사건 발단"
☞ "죽어도 못 보내" 새끼 잃은 어미 개의 절규
☞ 젝스키스 장수원, 연상 스타일리스트와 내달 결혼
☞ "이 정도면 연체동물?"…믿기지 않는 '오징어 소녀'
☞ 노태우 빈소인데…황교안 "노무현 대통령, 민주화 길 열어"
☞ 빈소 지킨 딸 노소영…조문 온 최태원과 '조우'
☞ 빨리 산에 오르려고 개인 펜션 부지로 들어갔다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