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서 지구를 찍다..환상적 사진 3장 공개 [우주로 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우주정거장(ISS)에 탑승한 우주비행사들이 이번 주 놀라운 지구 사진들을 촬영해 공개했다고 IT매체 디지털트렌드가 27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유럽우주국(ESA) 우주 비행사 토마스 페스케는 27일 트위터를 통해 한 폭의 유화 같은 지구 사진을 공개했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 우주비행사 메간 맥아더도 이번 주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사진을 우주에서 촬영해 공개했다.
NASA 우주비행사 셰인 킴브로는 이번 주 초현실적인 지구 사진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국제우주정거장(ISS)에 탑승한 우주비행사들이 이번 주 놀라운 지구 사진들을 촬영해 공개했다고 IT매체 디지털트렌드가 27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유럽우주국(ESA) 우주 비행사 토마스 페스케는 27일 트위터를 통해 한 폭의 유화 같은 지구 사진을 공개했다. 이 사진은 이번 주 초 ISS가 호주 상공 약 400km 고도를 지날 때 촬영한 사진이다. 이 사진이 호주의 어느 지역을 촬영한 것인 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 우주비행사 메간 맥아더도 이번 주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사진을 우주에서 촬영해 공개했다. 사진 가운데에서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인 금문교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샌프란시스코 도시 전체를 비롯해 아래쪽에 알카트라즈 섬도 보인다.
NASA 우주비행사 셰인 킴브로는 이번 주 초현실적인 지구 사진을 공개했다. 이 사진은 중앙에 스프링쿨러 시스템을 배치해 농작물을 재배하는 미국의 농경지를 우주에서 촬영한 것이다. 그는 트위터에 사진을 공개하며 “나는 항상 전 세계 다양한 농장의 놀라운 색상과 구조를 사진으로 찍는 것을 즐긴다”고 밝혔다.
ISS에 있는 우주인들은 일과의 대부분을 과학실험을 하거나 다른 작업을 하느라 바쁘기 때문에 창밖을 내다볼 기회가 제한적이다. 때문에 높은 우주 상공에서 지구 사진을 촬영하는 것은 생각만큼 쉽지 않다고 디지털트렌드는 밝혔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리호에서 본 지구 모습…동체 카메라 영상 공개
- 우주정거장보다 더 높은 곳에서 본 지구 [우주로 간다]
- [사진] 우주에서 본 오로라에 뒤덮인 지구
- "환상적인 지구 야경"…우주정거장서 지구 사진 찍었다[우주로 간다]
- ‘지구-달’ 거리가 지금의 절반으로 가까워진다면?
- 3Q 폰 시장 회복…애플 역대급 출하량에 삼성 아슬한 1위
- "아이폰16, 전작보다 잘 팔렸다"…애플 3분기 실적, 월가 기대치 넘어
- HPSP·예스티, 특허 심결 두고 입장차 '극명'…소송 연장전 돌입 예고
- 삼성, AI 넣은 90만원대 '갤럭시S24 FE' 출시
- 삼성 HBM '유의미한 진전'의 속뜻…엔비디아 공략 '투 트랙'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