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인 1000만 시대.."은행서 반려동물 전세기 띄웠다" 왜?

류영상 2021. 10. 28. 15: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은행권, 예적금부터 신탁까지 '펫금융' 부각
반려인 1000만 시대가 되면서 금융권에서도 펫 관련 예적금에서 신탁,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반려동물 이벤트의 당첨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지난 8월부터 반려동물의 품종, 생일, 몸무게 등을 등록할 수 있는 '반려동물관리' 화면을 KB스타뱅킹 내에 신설하고 반려동물 정보 등록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이벤트에 당첨된 20명의 고객은 국내 항공사 '하이에어'와 함께 제주도로 출발했으며 '소노캄 제주' 숙박권 혜택을 제공받았다. 당첨자들이 탑승한 반려동물 동반 전세기는 반려견을 운송용기(케이지) 안에 넣어 좌석 아래 두는 기존 탑승 규정과는 다르게 옆좌석에 앉혀 기내에서도 반려견과 소중한 추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반려견과 함께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반려인의 관심사를 반영하고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려동물 정보 등록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KB스타뱅킹 이벤트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민은행은 2017년 반려동물 신탁상품인 'KB펫코노미신탁'을 금융권 최초로 선보였다. 지난 7월에는 반려동물의 양육을 위한 자산관리부터 상속까지 가능한 'KB반려행복신탁'을 출시했다. 가입 고객은 몰리스펫샵 할인쿠폰과 하림펫푸드 할인쿠폰, 올라펫샵 VVIP등급 부여, 신세계 조선호텔 레스케이프 객실 및 식음료 등 할인, 21gram 장례비용 할인 등 의 부가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