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봇, '2021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유공' 산업포장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홈서비스 로봇 선도 기업 에브리봇(270660)이 지난 27일 '2021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유공 포상식(로봇산업분야)'에서 최고 상훈인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2021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유공 포상식(로봇산업분야)'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국내 로봇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포상하는 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로봇산업 발전 기여 인정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국내 홈서비스 로봇 선도 기업 에브리봇(270660)이 지난 27일 ‘2021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유공 포상식(로봇산업분야)’에서 최고 상훈인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에브리봇은 로봇의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로 바퀴 없이 로봇의 주행 속도, 방향 등을 제어할 수 있는 바퀴 없는 로봇 청소기를 개발해 국내 로봇 산업의 기술 발전과 수출 기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로봇 대상 최고 수훈인 산업포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실제로 에브리봇은 로봇 청소기의 걸레 회전력만으로 이동이 가능한 로보스핀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바퀴 없는 물걸레 청소기를 2016년 출시, 3년 연속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8월에는 미국 아마존에도 제품을 출시해 6개월 만에 매출 100만달러를 기록하는 등 국내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제품을 인정받고 있다.
정우철 에브리봇 대표는 “스마트 매핑, 센서 기술 등 로봇 자율주행 관련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 바퀴 없는 로봇 청소기를 개발해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냈다”며 “앞으로는 로봇에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기술을 융합한 서비스 로봇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브리봇은 첫 제품을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 70만 대 이상의 로봇 청소기를 판매했고 국내 로봇청소기 업계 최초로 500억원 매출 기록을 앞두고 있다.
권효중 (khji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시라 남편의 아이패밀리에스씨 오늘 상장…웃을수 있을까?
- 정용진, 225억 베벌리힐스 저택 매입 '초호화 집 내부' 눈길
- “수업 중 첨벙첨벙”...캠 켜지자 욕조서 강의하던 교수
- 27살에 월 500만원 버는 여성의 정체 "또래 중 제일 잘 벌어"
- '개그맨이 영업' 2500억 기획부동산 사기 '한류스타도 당했다'
- 이재명, 양자대결서 유승민만 이겨…野 적합도 1위 '홍준표'[리얼미터]
- "의자를 '쾅'…죽겠다 싶어 도망" 식당서 행패부린 진상고객
- 이재명 '음식점 총량제'에…조은산 "헛소리 총량제 필요"
- 공모 흥행 대박 카카오페이…'따상' 좌우할 변수는?
- 셀트리온, 미 자회사와 1673억 코로나19 항원신속진단키트 공급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