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위불 파이낸셜 "비트코인 실질적인 펜더멘털 존재하지 않아"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와이드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의 전략을 직접 들어보는 모닝 인사이트입니다.
미국 최대 자동차 회사인 제너럴 모터스의 3분기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0% 급감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가 모자라 공장 가동이 중단되거나 감산을 단행한 것에 따른 결과로 풀이되는데요.
메리 바라 GM CEO는 올해 4분기와 내년 1분기에 공급이 더 강할 것이라며, 공급 부족난이 점차 완화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2025년까지 현재 전기차 시장 내 선두주자인 테슬라를 따라잡을 것이라는 포부도 밝혔는데요.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할 때까지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메리 바라 / 제너럴 모터스(GM) CEO : 반도체 부족난은 모두가 생각하는 것보다 조금 더 복잡한 문제입니다. 하지만 올해 4분기와 내년 1분기에 공급이 더 강할 것입니다. 또 전기차 사업을 성공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필요한 반도체 또는 다른 원자재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장기적인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GM 전기차에 탑승하면 그저 감탄합니다. 여러 종류의 전기차를 출시할 것이고, 전기차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할 때까지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세계 최대 검색엔진 업체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이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3분기 실적을 발표했죠.
3분기 매출액이 14년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는데요.
베어드의 선임 리서치 애널리스트는 구글이 소비자들에게 앱과 서비스를 점점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콜린 세바스찬 / 베어드 선임 리서치 애널리스트 : 구글은 혁신을 이뤄냈습니다. 최근 몇 년간 AI, 머신 러닝 등 구글의 서비스를 개선하는 기술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한 것에 대한 수익을 거둬들이고 있습니다. 저희가 그동안 이를 비용 증가의 관점에서 봤다면, 이제는 빠른 매출의 관점에서 보고 있습니다. 구글은 또 소비자들에게 앱과 서비스를 점점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지적을 받았던 부분이죠.]
한편 비트코인 가격은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이후 반락했는데요. 6만 달러 밑으로 떨어져 현재는 5만8천 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거래 플랫폼 위불 파이낸셜의 CEO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디지털 화폐가 뉴스의 흐름에 따라 움직인다고 분석했는데요.
실질적인 펀더멘털은 존재하지 않는다며, 부정적인 뉴스에 매도세를 보이는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앤서니 데니어 / 위불 파이낸셜 CEO : 비트코인과 모든 디지털 화폐는 뉴스의 흐름에 따라 움직입니다. 실질적인 펀더멘털이 존재하지 않죠. 소셜 미디어에서 거론되기 시작하거나 도지코인과 같은 밈 코인이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하면 거품이 껴있다는 느낌을 조금 받게 됩니다. 그러면서 일부를 매도하기 시작하는 것이죠.]
지금까지 모닝 인사이트였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바이오로직스 위탁생산 모더나 백신 오늘 첫 공급
- “시바이누가 뭐기에”…사상 최고가 경신에 시총 9위 올라 [장가희 기자의 뉴스픽]
- 삼성전자 오늘 실적 발표…반도체 가격 전망 ‘불투명’
- “소비자 보호 계획 내라”…떠나는 씨티은행 대출연장 되나요?
- 中 통신사 차이나텔레콤 미국서 퇴출…미중 긴장감 다시 고조
- 접종완료율 71.5%…오늘 부스터샷 확대 계획 발표
- 메리 바라 GM CEO “4년내로 테슬라 잡는다”
- 허츠, 테슬라 차량 5만대 우버에 렌트 예정
- 행동주의펀드 “쉘 분사해 청정에너지 집중해야”
- EU 집행위, 엔비디아 ARM 인수 조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