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29일 개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2022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을 위한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를 오는 29일부터 시작한다.
처음학교로는 학부모 등 보호자 편의를 제공하고자 유치원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유치원 정보를 검색하고 비교해 원서를 접수하는 서비스로 자동추첨을 통해 유아를 선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회원가입 후 희망 유치원 최대 3개까지 선택 가능
[의정부=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2022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을 위한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를 오는 29일부터 시작한다.
처음학교로는 학부모 등 보호자 편의를 제공하고자 유치원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유치원 정보를 검색하고 비교해 원서를 접수하는 서비스로 자동추첨을 통해 유아를 선발한다.
학부모나 보호자는 오는 29일 오전 9시 여는 처음학교로 홈페이지(https://www.go-firstschool.go.kr)에 회원가입하고 유치원 모집 요강을 확인한 뒤 다음 달 1일부터 시작하는 모집 시기에 따라 희망하는 유치원을 3개까지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유아모집은 우선모집, 일반모집, 추가모집 순으로 진행한다.
우선모집은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접수하고 추첨 결과는 8일 발표한다. 법정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가정 유아는 해당 자격 요건과 관련된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검증할 수 있다. 우선모집에 탈락하면 일반모집에 신청하면 된다.
일반모집은 다음 달 17일부터 19일까지 최대 3개를 희망 순으로 접수해야 한다. 희망한 3개 유치원 가운데 한 유치원에 선발된 유아는 다른 유치원에 중복으로 선발되지 않는다. 추첨 결과는 24일 발표한다.
일반모집 기간에 개인 사정으로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학부모는 다음 달 15일 사전접수를 하면 된다.
추가모집은 일반모집 마감 뒤에 미달이 발생한 유치원에 한해 실시하며 다음 달 30일부터 시작한다.
올해부터는 학부모 편의를 위해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 회원가입, 접수, 추첨 결과 확인, 등록 등이 모두 가능하다. 다만 모바일은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PC와 운영 시간이 다르므로 홈페이지에서 접수 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학부모나 보호자는 모집 시기에 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현장접수를 할 수 있다.
김정희 도교육청 유아교육과장은 “올해 학부모 편의를 높이고자 유치원 유아 모집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이라며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는 ‘처음학교로’를 많이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성현, 미모의 승무원 아내 공개…"조보아 닮아"
- "女 군대 가면 전우애로 결혼·출산 늘 것"…군사문제연구원장 발언 논란
- 혜은이 "이혼으로 6세 딸과 생이별, 30년만 재회…항상 죄인"
- 성시경, 알고보니 학폭 피해자 "지옥 같았다"
- 43㎏까지 뺀 고민시 "하루 라떼에 김 한장, 계란 2개 먹어"
- '고딩엄빠' 1호 부부 탄생…서장훈 "헤어지면 안 된다"
- 개그맨 임종혁, 미모의 아나운서와 결혼
- 황보라, '하정우 닮은' 子 벌써부터 열혈 교육…"일타강사 초빙"
- "얘네 겁나 싸우던데…" 지연·황재균 이혼 예견? 성지글 재조명
- 정대세 부인 "시댁은 지옥…죽고 싶었다"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