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용 장관, 러시아 상원 부의장 면담

2021. 10. 27. 23: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정의용 외교부장관은 모스크바 방문 계기 10.27.(수) 러시아 상원을 방문하여 콘스탄틴 코사체프(Konstantin KOSACHEV) 상원 부의장과 면담을 가졌다.

     ※ 코사체프 상원 부의장은 상원과 하원 외교위원장 역임□ 양측은 한국과 러시아가 한반도 및 유라시아 평화와 공동번영의 공통의 이해를 바탕으로 긴밀히 협력해 온데 만족을 표하고, 그간 양국 관계 발전에 기여해 온 의회 간 협력의 성과를 평가하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정의용 외교부장관은 모스크바 방문 계기 10.27.(수) 러시아 상원을 방문하여 「콘스탄틴 코사체프(Konstantin KOSACHEV)」 상원 부의장과 면담을 가졌다.  

   ※ 코사체프 상원 부의장은 상원과 하원 외교위원장 역임


□ 양측은 한국과 러시아가 한반도 및 유라시아 평화와 공동번영의 공통의 이해를 바탕으로 긴밀히 협력해 온데 만족을 표하고, 그간 양국 관계 발전에 기여해 온 의회 간 협력의 성과를 평가하였다. 

    o 특히, 올해 5월 우리 국회의장 방러에 이어* 11월 울산 개최 제3차 한러 지방협력포럼의 의회 세션 개최** 등을 통해 양국 의회 간 교류협력이 한층 강화되기를 기대하였다.  


       * 2017년 이래 한-러 국회의장 상호방문 5차례 실시     

         ­ (방러 3회) 정세균 의장(’17.10), 문희상 의장(’19.5), 박병석 의장(’21.5) 

         ­ (방한 3회) 볼로딘 하원의장(‘17.6월), 마트비엔코 상원의장(’18.10월)  


      ** ’17.6월 정상회담시 양국 지자체간 협력 플랫폼인 ‘한-러 지방협력 포럼’ 창설 합의

         ­ ’18.11월 1차포럼(포항), ’19.9월 2차포럼(블라디보스톡) 개최 

         ­ 11.3-5간 3차포럼 울산 개최 예정/ 의회세션 최초 포함


□ 양측은 한반도 정세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정 장관은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진전을 위한 러측의 건설적 역할을 당부하였다. 

붙임 : 콘스탄틴 코사체프 러 상원 부의장 인적사항.  끝.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