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1 블랙이글스 특별에어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su21@naver.com)]파란 가을하늘을 수놓을 블랙이글스의 멋진 특별에어쇼가 오는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한려해상국립공원 중심지인 경남 사천시 삼천포대교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날 오후 1시부터 30분간 풀쇼를 선보일 예정인 블랙이글스 특별에어쇼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격려하고 침체된 항공우주산업의 재도약을 성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수 기자(=사천)(kdsu21@naver.com)]
파란 가을하늘을 수놓을 블랙이글스의 멋진 특별에어쇼가 오는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한려해상국립공원 중심지인 경남 사천시 삼천포대교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날 오후 1시부터 30분간 풀쇼를 선보일 예정인 블랙이글스 특별에어쇼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격려하고 침체된 항공우주산업의 재도약을 성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의 장기화 영향으로 항공업체의 수주 절벽 및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감소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된 상황도 고려된 것이다.
이번 특별에어쇼는 블랙이글스팀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되므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블랙이글스팀은 오는 11월 3일 오전 10시 25분부터 10시 45분까지 20분간 오후 3시 30분부터 4시까지 30분간 사전 연습비행을 실시하고 예비 연습비행은 5일 진행할 예정이다.
사천에어쇼 공동주최기관인 공군, 경상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는 올해 사천에어쇼의 미개최에 따른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2021 블랙이글스 특별에어쇼’를 개최하기로 한 것.
그러나 아쉽게도 당초 계획했던 ‘2021 특별행사’ 중에서 민·군 협력 항공우주력 발전 세미나와 공군 군악 음악회 등 2개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과 정부 지침에 따라 취소하게 됐다.
‘공군과 함께하는 2022 사천에어쇼’는 2022년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사천비행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사천에어쇼추진위원회는“해당 비행일에 관람자들은 마스크 착용과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블랙이글스 특별에어쇼를 관람하는 것은 물론 저공비행에 따른 소음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동수 기자(=사천)(kdsu21@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대통령 "노태우, 과오 적지 않지만 성과도 있었다"…직접 조문은 않기로
- 2030 온실가스 감축 40% 확정..."기후악당 못 벗어나"
- '개혁 보수' 외친 하태경...유승민 대신 윤석열 지지선언, 왜?
- 故 노태우 전 대통령, 국가장으로 장례 치른다
- 아프간 철군은 미국 패권 쇠퇴의 징후가 아니다
- 위드 코로나 코앞인데, 코로나 새 확진자 2000명대 육박
- 美 "한국과 대화 생산적이고 건설적...계속 집중 대화할 것"
- 이용수 할머니의 눈물과 NYT의 24년 늦은 김학순 부고 기사
- 노태우 전 대통령 별세, 전두환과 이어진 영욕의 삶
- 출판 노동자가 30일 광화문광장 촛불집회에 가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