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적 극복 대성공' 두산, 4위 맞대결 승리..5위 SSG와 1.5G 차 [인천 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 베어스가 '천적 극복'에 성공하고 4위 자리를 굳게 지켰다.
두산은 27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린 SSG 랜더스와의 홈 경기에서 8대5로 승리했다.
4위 두산은 3연승을 달리면서 시즌 전적 69승8무64패로 5위 SSG(65승14무63패)와 승차를 1.5경기 차로 벌렸다.
폰트는 올 시즌 두산을 상대로 4경기에서 3승무패 평균자책점 0.64으로 강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두산 베어스가 '천적 극복'에 성공하고 4위 자리를 굳게 지켰다.
두산은 27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린 SSG 랜더스와의 홈 경기에서 8대5로 승리했다. 4위 두산은 3연승을 달리면서 시즌 전적 69승8무64패로 5위 SSG(65승14무63패)와 승차를 1.5경기 차로 벌렸다.
이날 SSG는 선발 투수로 윌머 폰트를 내세웠다. 폰트는 올 시즌 두산을 상대로 4경기에서 3승무패 평균자책점 0.64으로 강한 모습을 보여줬다. 두산은 김민규. 아리엘 미란다와 워커 로켓 외국인 투수 듀오가 모두 빠지면서 대체 선발로 나서게 됐다.
두산은 '천적' 관계를 완벽하게 청산했다. SSG 수비 실책을 놓치지 않고 빅이닝을 만들었다.
4회가 승부처였다. 두산은 1사 후 김재환이 안타를 치고 나갔고, 양석환과 박계범이 나란히 볼넷을 골라냈다. 이어 강승호가 3루수 땅볼을 쳤고, 3루수 최 정이 이를 잡지 못했다. 송구실책까지 겹쳤고, 3루 주자는 홈으로, 주자는 모두 살았다.
두산의 타선이 신바람을 탔다. 박세혁의 땅볼로 한 점을 더한 두산은 이후 허경민과 정수빈의 안타, 페르난데스의 볼넷 이후 박건우의 2타점 적시타로 6-0으로 달아났다.
SSG는 5회말 대타 오준혁의 솔로 홈런으로 한 점을 만회했다.
두산은 6회초 추가점을 뽑아내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선두타자 박세혁이 안타를 치고 나갔고 허경민의 볼넷이 이어졌다. 정수빈과 페르난데스가 아웃됐지만, 박건우의 2타점 2루타가 이어지면서 8-1로 점수를 벌렸다.
두산은 7회말 2사 2,3루 위기에서 이재원이 좌중간을 가르는 듯한 타구를 날렸지만 정수빈이 몸을 날리는 다이빙 캐치로 잡아내면서 실점없이 이닝을 끝냈다.
SSG는 8회말 추격의 불씨를 당겼다. 추신수와 최 정, 한유섬이 차례로 볼넷을 골라냈고, 오태곤의 적시 2루타가 나왔다. 이후 폭투로 한 점을 더한 SSG는 박성한의 희생플라이로 점수를 3점 차까지 좁혔다.
SSG로 분위기가 넘어가는 듯 했지만, 추가로 점수가 나오지 않았다. 두산 마무리 투수 김강률이 9회 올라와 1이닝을 무실점으로 지워내면서 승리를 지켰다. 2사 후 추신수가 행운의 안타로 출루 한 뒤 최 정이 안타를 때려내며 1,2루 찬스를 만들었다. 그러나 후속타가 나오지 않아 점수로는 이어지지 않았다. 김강률은 시즌 21번째 세이브를 올렸다.
인천=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소민, 이성재와 파격 베드신..잘못된 사랑, 어떤 파장 일으킬까 (쇼윈도:여왕의 집)
- 조민아 "시한부 1년 선고..3년 간 무수면 상태"
- 국대 코치 "배구 스타 참수당해 사망"..유족들은 "극단 선택" 주장
- 정선희 "빚 3억 5천, 이경실 덕 하루 만에 다 갚아..남편복 빼고 다 있어"
- 한소희 "베드신, 촬영 도중 알아..'이게 괜찮을까?' 싶었다"
- 쿨 김성수, 홀로 키운 딸 '수시 2관왕' 경사…"착하고 예뻐"(알쿨중독…
- “이휘재 목소리 PTSD” 박나래→김나영·양세찬, ‘세바퀴’ 작심 폭로 …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