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앱 '먹통'.."업비트 가상자산 상장 영향"

김창섭 기자 2021. 10. 27. 18:3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이뱅크 앱으로의 접속과 입금이 1시간 정도 지연되는 일이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오늘(27일) 오후 5시 쯤부터 케이뱅크 앱 접속과 케이뱅크 계좌로의 입금이 1시간 정도 지연됐습니다.

케이뱅크 앱에 접속하면,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라며 "문제가 지속될 경우 고객센터(1522-1000)로 문의해주세요"라는 공지가 나오고 접속은 되지 않았습니다.

고객센터에서는 "조금 전부터 접속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되고 있고 일시적인 현상이니 잠깐 시간 차를 두고 이용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이후 접속지연이 계속되자, 케이뱅크는 "업비트에서 신규 코인이 상장했다"며 "그것 때문에 트래픽이 일시적으로 몰렸다"고 설명했습니다.

업비트에서 가상자산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케이뱅크 계좌에 돈을 입금해야 하는데, 새로 상장한 가상자산을 거래하기 위한 입출금이 몰리다 보니 앱에 오류가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1인치(1INCH)와 에이브(AAVE), 마스크(MASK) 등 3개의 가상자산 상장 영향으로 해석됩니다.

케이뱅크 입출금이 지연되면서 업비트를 이용하는 투자자들은 가상자산 거래에 불편을 겪었습니다.

케이뱅크 앱은 오후 6시쯤부터 다시 정상 작동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