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4' 글로벌 버전, 동접자수 100만명 돌파하며 신기록 행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미르4' 글로벌 버전이 27일 동시 접속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한국과 중국 정도를 제외하곤 마이너 장르인 MMORPG가 단일 빌드로 동접자수 100만명을 넘긴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지난 14일 동접자수 80만명을 돌파하며 '미르의 전설2' 기록을 넘은데 이어 2주만에 100만명도 돌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미르4' 글로벌 버전이 27일 동시 접속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한국과 중국 정도를 제외하곤 마이너 장르인 MMORPG가 단일 빌드로 동접자수 100만명을 넘긴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지난 14일 동접자수 80만명을 돌파하며 '미르의 전설2' 기록을 넘은데 이어 2주만에 100만명도 돌파했다. 현재 글로벌 버전은 전세계 170여개국, 12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며 11개 서버로 출시해 한달여 만에 서버 100개를 넘어섰다. 27일 현재 총 169개 서버에서 운영되고 있다.
'미르4' 글로벌 버전은 PTE(Pay to Earn)가 가능한 블록체인 게임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미르4'의 성공과 변혁적인 성장은 게임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위믹스는 기축 통화로서 모든 게임이 블록체인의 잠재력과 결합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오는 11월 2일 드레이코 스테이킹 시스템(DSP)을 공개하고, 11월 16일 익스체인지 바이 드레이코(XDRACO)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소민, 이성재와 파격 베드신..잘못된 사랑, 어떤 파장 일으킬까 (쇼윈도:여왕의 집)
- 조민아 "시한부 1년 선고..3년 간 무수면 상태"
- 국대 코치 "배구 스타 참수당해 사망"..유족들은 "극단 선택" 주장
- 정선희 "빚 3억 5천, 이경실 덕 하루 만에 다 갚아..남편복 빼고 다 있어"
- 한소희 "베드신, 촬영 도중 알아..'이게 괜찮을까?' 싶었다"
- "기댈수 없는 남편" "아내 말 안통해"…이지혜♥문재완 불화 고백 '잉꼬…
- 연쇄살인마 고현정, 男만 5명 죽였다..기괴한 웃음소리 소름 (사마귀)
- 노사연♥이무송 아들, 가수 나영과 결혼 할 듯..“며느리로 딱!” (미스…
- ‘54세’ 심현섭 “♥11세 연하와 이미 결혼식 마쳐”..굳건한 애정전선…
- 얼굴 멍든 박나래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합법적으로"..시술 고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