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환동해 중심된다 '바다에서 찾아낸 비전·과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가 환동해 해양중심 도시로 도약한다.
시는 27일 오전 포스코 국제관에서 '2021 포항 해양관광산업 포럼'을 개최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최근 SNS와 유튜브 등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평소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업을 전문가들을 통해 직접 시민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시도했다"며 "앞으로 환동해 글로벌 해양관광 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포항 만의 차별화된 해양관광 프로그램 발굴과 육성에도 본격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2021 포항 해양관광산업 포럼
호미반도 국가 해양정원 사업 소개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가 환동해 해양중심 도시로 도약한다.
시는 27일 오전 포스코 국제관에서 ‘2021 포항 해양관광산업 포럼’을 개최했다.
‘바다에서 찾아낸 포항의 비전과 과제’를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해양레저관광 활성화와 해양환경보전 방안을 논의했다.
세션1에서는 해수욕 중심의 관광에서 벗어나 해양레저 스포츠 등으로 다양하게 변화하는 해양관광 트렌드에 맞춘 관광객 유입 방안을 모색했다. 국내 해양관광산업을 비롯해 학계,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세션2에서는 건강한 바다환경 조성을 위해 용역을 진행 중인 ‘호미반도 국가해양정원 조성사업’ 관련 내용이 소개됐다.
포럼은 해당 사업이 진행될 호미곶면, 구룡포읍, 동해면, 장기면 주민들에게 생중계됐다.주민들은 행정복지센터에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호미반도 국가해양정원 조성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최근 SNS와 유튜브 등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평소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업을 전문가들을 통해 직접 시민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시도했다”며 “앞으로 환동해 글로벌 해양관광 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포항 만의 차별화된 해양관광 프로그램 발굴과 육성에도 본격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대통령 아내 조언 국정농단화 하는 건 맞지 않아"
- 4000억 상장 대박 백종원…아내 "깜짝 놀랐쥬?"
- "내가 영감 줬나"…'아동 성범죄' 고영욱, 지드래곤 다시 소환
- 뱃살인 줄 알고 비만 치료했는데…알고 보니 50㎝ 악성종양
- "의사 싫다"…한가인, 딸 '상위 1%' 교육법 공개하더니 왜?
- 소녀가장 성폭행하다 급사…천벌 받은 인도 남성
- 해리스 "대선 결과 받아들여야…트럼프 정권이양 돕는다"(종합)[트럼프 시대]
- "이자가 1분에 10만원씩"…불법 대부업 덫에 노출된 성매매 여성들
- 비트코인 1억 넘어 어디까지[트럼프 시대]
- 까치발 조세호 "아내 키 180㎝ 아냐 1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