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강남청, 위드코로나 시대 '메타버스 활용' 교원역량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강남교육지원청은 27일 위드 코로나 시대 메타버스 교육과정 적용을 통한 효율적 수업설계를 위해 메타버스 이해와 활용에 관한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 메타버스 활용 수업연구 전문적학습공동체 교사와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한국인공지능교육학회 정식회원 2명(인천 송명초 교사 류미영, 해원중 교사 이문주)을 강사로 위촉해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스1) 이윤기 기자 = 울산강남교육지원청은 27일 위드 코로나 시대 메타버스 교육과정 적용을 통한 효율적 수업설계를 위해 메타버스 이해와 활용에 관한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메타'(Meta)와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아바타를 이용해 사회·경제·문화적 활동을 하는 인터넷의 3차원 가상공간을 일컫는 말로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비대면 추세 가속화로 각종 체험활동 및 강의 등에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강남교육지원청에서는 지역 교사를 대상으로 전문적 학습공동체 2개 팀을 선정해 메타버스를 적용한 다양한 수업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지역 메타버스 활용 수업연구 전문적학습공동체 교사와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한국인공지능교육학회 정식회원 2명(인천 송명초 교사 류미영, 해원중 교사 이문주)을 강사로 위촉해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했다.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에서 '메타버스로 온오프라인 수업 경계 넘기'를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구글의 메타버스 플랫폼(GatherTown)에서 연수참가자가 직접 체험하는 실감형 학급홈페이지와 가상현실 속 수업환경을 구축해 보는 경험을 했다.
정재균 교육장은 "메타버스는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교육목표 달성을 위해 유용한 기술이지만 이를 활용하는 교사의 연수나 사례연구가 아직은 부족하다"며 "이번 메타버스 연수로 교사들의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교육방법 적용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bynaeil7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엄마, 삼촌이랑 한 침대서 잤다"…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뒤로는 외도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암벽 타며 "돌림X으로" "형수 올라가자"…원주 클라이밍 성지 코스명 논란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
- 제니, 브라톱에 가터벨트 스타킹…파격 패션 속 과감 노출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