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 '라리사' 뮤비 3억뷰.. K팝 女솔로 최단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 리사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라리사'(LALIS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3억뷰를 돌파했다.
2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라리사'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4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3억뷰를 넘어섰다.
3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배출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자체가 두 사람뿐인데다 로제의 솔로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 역시 이를 앞두고 있는 점을 떠올리면 블랙핑크 멤버들의 막강한 존재감이 새삼 확인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라리사’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4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3억뷰를 넘어섰다. 지난 9월 10일 공개된 지 약 48일 만이다. 같은 조회수를 달성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중 최단 신기록이다.
종전 최단 기록은 제니의 ‘솔로’(183일)였다. 리사는 이를 무려 136일가량 앞당겼다. 3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배출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자체가 두 사람뿐인데다 로제의 솔로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 역시 이를 앞두고 있는 점을 떠올리면 블랙핑크 멤버들의 막강한 존재감이 새삼 확인됐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 회장, 노 전 대통령 빈소 찾아…"마음 상당히 아파"
- "투잡한다던 예비신부…'월 200만원' 스폰서에 가슴 무너져"
- "바보같은 선호만 불쌍"…'김선호 지인 주장' A씨, 위근우에 분노
- 노태우 빈소 찾은 황교안 "노무현, 민주화의 길 열어" 실언
- 김 총리 “노태우 전 대통령 장례는 국가장으로…예우에 만전”(상보)
- 새 국면 맞은 김선호 사생활 논란…'갯차' 스태프·아역 응원까지 [종합]
- ‘엄마 껌딱지’ 이재명 “믿기 어렵겠지만 사실 난 살갑고 애교 많아"
- 이재명 마지막 작품 '일산대교 무료화'..비용부담은 누가?
- 김어준 "윤석열, 일부러 광주에 계란 맞으러 가는 것 아닌가"
- [단독] 네이버 한성숙, CEO 관두고 유럽 커머스 챙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