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부산 강서 에코델타시티에 '한양수자인'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은 11월 1일부터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 '한양수자인' 아파트 분양에 들어간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은 에코델타시티 21BL, 스마트시티 내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7개동, 전용 102~132㎡, 총 55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홈페이지 사이버 모델하우스에서 단지 특장점과 세대 구성, 청약 방법 및 일정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ㆍ경남=뉴스1) 전수언 기자 = ㈜한양은 11월 1일부터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 '한양수자인’ 아파트 분양에 들어간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은 에코델타시티 21BL, 스마트시티 내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7개동, 전용 102~132㎡, 총 55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에코델타시티 공급물량 2만 8454세대 중 스마트시티에는 약 10% 수준인 3380세대가 계획돼 있으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청약 일정은 11월 1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화) 1순위 해당지역, 3일(수) 1순위 기타지역, 4일(목)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11월 10일(수) 당첨자를 발표하며, 11월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5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홈페이지 사이버 모델하우스에서 단지 특장점과 세대 구성, 청약 방법 및 일정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은 에코델타시티 전체 부지의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여러 생활 편의시설로 접근성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녹지·업무·상업용지 등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질 예정이다. 여기에 인근 가덕신공항이 착공예정이며,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개통 예정이다. 김해공항, 부산신항만, KTX부산역, 제2남해고속도로 등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은 올해 리뉴얼된 주택브랜드 ‘수자인’이 첫 적용된 단지다. 전 세대 남동, 남서향 위주의 배치에 중앙광장과 테마마당을 배치해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할 계획이다. 단지의 주차장은 모두 지하에 배치하고, 차량과 사람이 이동할 때 밝기가 자동 조정되는 ‘디밍시스템’, 안전과 관련한 비상벨 시스템 등도 적용한다.
각 세대의 평면은 모두 4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으며, 타입에 따라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현관창고 등 수납 및 공간들도 제공한다. 또한 가변형벽체를 통해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공간 구성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여기에 각 세대에는 실내 공기질 향상을 위해 헤파필터(H13등급)를 내장한 IoT 공기청정 환기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단지 조경은 소나무 숲과 수경시설 등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또한 커뮤니티 선큰 공간인 비밀의 화원을 비롯해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건강산책로 등이 조성되며, 커뮤니티 시설로는 독서실, 골프연습장, 키즈짐, 작은 도서관, 주민카페,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다채롭게 들어서 편리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한양의 분양 관계자는 “리뉴얼한 수자인을 처음 적용하는 사업지이자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내 첫 분양단지라는 상징성을 가지고 있어 분양 전부터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에코델타시티 내 중심 입지여건과 더불어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과 스마트시티에 걸맞는 스마트홈 서비스 등 우수한 상품력을 갖춘 수자인 브랜드 프리미엄을 주택 수요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의 견본주택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운영할 예정이다.
js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정연 "옛날부터 일찍 시집가면 깨지는 팔자라더라…딸 낳고 싶다"
- 와인·전복 '럭셔리 결혼식' 즐긴 女하객…신부는 "누구세요?" 철창행 위기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남편 불륜 확실한데 물증 없어…스파이앱 깔아 증거 찾아도 될까요"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