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2021년 UD 라이프스타일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유니버설 디자인 인식 확산과 디자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1년 UD 라이프스타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모두를 위한 디자인 (Design for All, Universal Design)'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기존의 유니버설디자인 개념을 확대해 디자인을 통해 일상의 작은 불편함을 해소하는 다양한 아이디어 디자인을 찾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서울디자인재단은 유니버설 디자인 인식 확산과 디자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1년 UD 라이프스타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스터, 일러스트, CG, 웹툰, 사진, 그림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재단은 심사를 통해 총 3630만 원의 상금과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유니버설디자인 이해를 높이고자 어린이부를 추가해 시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또한 시민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수상작 선정 규모를 전년도에 비해 2배로 늘렸다.
어린이부의 경우 전국의 만 6세 이상 12세 이하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8절 도화지에 모두를 위한 디자인을 주제로 자유롭게 채색한 그림 스캔본 또는 사진 원본을 찍어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디자인은 주제적합성, 공공성, 작품성, 창의성을 기준으로 전문가 종합심사를 거쳐 일반부, 청소년부, 어린이부 등 세 분야로 나눠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일반부는 시각, 제품, 영상 3가지 분야 중 대상 1팀에게 서울특별시장상과 500만 원, 금상 1팀에게 재단 대표이사상과 300만 원을 수여하며 청소년부는 시각, 제품, 영상 3가지 분야 중 대상 1팀에게 서울특별시장상과 100만 원 상품권, 금상 1팀에게 재단 대표이사상과 50만 원 상품권을 수여한다. 어린이부는 대상1팀에게 서울시장상과 50만 원 상품권을, 금상 1팀에게는 30만 원과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상을 수여한다.
수상 작품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살림터 3층 UD 라이프스타일 플랫폼(UDP)에서 전시된다. 공모전 홈페이지에서도 온라인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며 지난해 선정된 수상작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 회장, 노 전 대통령 빈소 찾아…"마음 상당히 아파"
- "투잡한다던 예비신부…'월 200만원' 스폰서에 가슴 무너져"
- "바보같은 선호만 불쌍"…'김선호 지인 주장' A씨, 위근우에 분노
- 노태우 빈소 찾은 황교안 "노무현, 민주화의 길 열어" 실언
- 김 총리 “노태우 전 대통령 장례는 국가장으로…예우에 만전”(상보)
- 새 국면 맞은 김선호 사생활 논란…'갯차' 스태프·아역 응원까지 [종합]
- ‘엄마 껌딱지’ 이재명 “믿기 어렵겠지만 사실 난 살갑고 애교 많아"
- 이재명 마지막 작품 '일산대교 무료화'..비용부담은 누가?
- 김어준 "윤석열, 일부러 광주에 계란 맞으러 가는 것 아닌가"
- [단독] 네이버 한성숙, CEO 관두고 유럽 커머스 챙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