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에 지친 여러분, 힘내세요!" 월드 케이팝 콘서트 내달 13·14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전 세계 한류 팬을 위로하고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된 '한국문화축제-2021 월드 케이팝 콘서트'가 다음 달 13일(토)과 14일(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김형석 작곡가가 총감독을 맡은 이번 축제에서는 월드 케이팝 콘서트 공연과 한국문화 팬 박람회(케이-컬처 팬 페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부대 행사로 '한국문화 팬 박람회(케이-컬처 팬 페어)'가 다음 달 13일(토)과 14일(일)에 열립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전 세계 한류 팬을 위로하고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된 ‘한국문화축제-2021 월드 케이팝 콘서트’가 다음 달 13일(토)과 14일(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이 콘서트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됩니다.
김형석 작곡가가 총감독을 맡은 이번 축제에서는 월드 케이팝 콘서트 공연과 한국문화 팬 박람회(케이-컬처 팬 페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음 달 14일(일) 오후 7시, 있지(ITZY)의 리아와 엔시티 드림(NCT DREAM) 제노의 진행으로 최근 화제의 방송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한 댄스팀 훅(HOOK)의 화려한 춤으로 공연의 문을 엽니다.
이어 전 세계 한류 열풍의 주인공인 엔시티 드림(NCT DREAM), 가수 겸 뮤지컬 배우로 활약하고 있는 샤이니 키(SHINEE KEY), 가상 인물(아바타) 세계관이라는 독특한 기획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에스파(AESPA), 국내외에서 폭넓게 사랑받으며 케이팝 대표 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는 있지(ITZY), 독특한 매력을 지닌 공연 강자 펜타곤(PENTAGON) 등 인기 케이팝 가수들이 출연해 본인들의 대표곡으로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특히 김형석 총감독이 팬과 함께 만든 축제 주제가를 모든 참가자가 희망의 염원을 담아 부르며 무대 마지막을 장식할 계획입니다.
이 밖에도 실시간으로 그림과 첨단 매체예술(미디어아트)을 결합한 공연팀 ‘페인터즈’, 엘이디(LED)를 활용한 한국 전통 퓨전 공연팀 ‘생동감 크루’, 국악 악단 ‘프로젝트 위로(WERO)’, 태권돌 ‘케이(K)-타이거즈’ 등이 한글, 한복 등 우리나라 유무형 문화와 케이팝을 결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공연을 선보입니다.
이와 함께 부대 행사로 ‘한국문화 팬 박람회(케이-컬처 팬 페어)’가 다음 달 13일(토)과 14일(일)에 열립니다. 한식, 미용, 패션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비에이이173(BAE173)과 싸이퍼, 퍼플키스, 우아! 등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케이팝 가수들이 팬들과 만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kculturefestival.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행사 결과와 전문가 의견 등을 수렴해 한국문화축제를 우리나라를 대표하고 세계에 견줄만한 대규모 음악 축제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석 기자 (stone21@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노태우 전 대통령 국가장 결정…각계 인사 조문
- 아들 부부 사망보험금 5억, 사돈 속이고 가로채
- [특파원 리포트] “한중수교 직접 서명하려했다”…노태우 전 대통령과 중국
- 기시다 총리, ‘노쇼 스가’ 뒤로 하고 문 대통령 만날까?
- “막 질식해 쓰러졌거든요” 다급했던 119 신고…“사망한 작업자 조작이 원인”
- 방역당국, “PCR 검사 유료화 안 해…중장기적으로 부분 유료화는 검토”
- ‘스토킹 처벌법’ 시행 일주일…부산 30건 신고, 3명 입건
- 상상만 해도 ‘아찔’…CNN이 선정한 ‘심장 쫄깃한 착륙’ 공항 10곳
- [K피플] 미국에서 김치보다 많이 팔리는 K-푸드는?
- 일본, ‘경석’(마그마 돌) 천여 킬로미터 떠밀려와 어민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