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하나 이어 SC제일은행도 29일부터 주담대 중단

양성희 기자 2021. 10. 27. 14: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C제일은행이 오는 29일부터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을 걸어잠근다.

27일 은행권에 따르면 SC제일은행은 29일부터 주담대 상품을 한시적으로 취급하지 않는다.

SC제일은행은 지난 7일부터 금융채 1년물, 3년물을 기준금리로 삼은 변동금리 주담대 상품 판매를 막았는데 이어 금융채 5년물 상품까지 중단하기로 했다.

NH농협은행이 지난 8월 말 처음으로 대출 문을 걸어잠근 데 이어 하나은행이 지난 20일부터 주담대와 신용대출을 막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소재 SC제일은행 영업점에서 대출 상품을 안내한 모습./사진제공=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이 오는 29일부터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을 걸어잠근다. 가계대출 연간 증가율 목표치(5~6%)를 맞추기 위한 극약처방이다.

27일 은행권에 따르면 SC제일은행은 29일부터 주담대 상품을 한시적으로 취급하지 않는다. 판매 재개 시점은 아직 정하지 않았다.

SC제일은행은 지난 7일부터 금융채 1년물, 3년물을 기준금리로 삼은 변동금리 주담대 상품 판매를 막았는데 이어 금융채 5년물 상품까지 중단하기로 했다.

전세자금대출과 한국주택금융공사 T보금자리론 상품은 기존대로 판매한다.

주담대 취급을 일절 안하기로 한 건 은행권 세 번째다. NH농협은행이 지난 8월 말 처음으로 대출 문을 걸어잠근 데 이어 하나은행이 지난 20일부터 주담대와 신용대출을 막았다.

또 다른 은행에서도 '대출 중단' 사태가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연간 증가율 관리 목표를 맞추려면 여력 없는 은행들이 많아서다.

[관련기사]☞ 전설의 배우 남포동, 10년째 모텔 생활…많던 돈, 사업으로 날려김선호 전 여친의 전 남편 추정男 "3주 동안 세 명의 남자와 집에서 외도"정용진에 요리 대접 받고 어깨동무 사진…노홍철의 '미친 인맥'의붓 할아버지 강간에 임신한 11세…카톨릭교도 가족, 낙태 반대홍준표 "이순삼 미모에 반해 서둘러 약혼…지금은 침대 따로 써"
양성희 기자 ya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