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2021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프로젝트 발표회 및 수료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3일 안동 리첼호텔에서 '2021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프로젝트'4차년도 교육을 마치고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27일 안동대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한 4차년도 사업으로는'프로젝트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SW개발자 과정'과 '프로젝트 기반의 머신러닝 SW개발자 과정'을 운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국립안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3일 안동 리첼호텔에서 ‘2021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프로젝트’4차년도 교육을 마치고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27일 안동대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한 4차년도 사업으로는‘프로젝트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SW개발자 과정’과 ‘프로젝트 기반의 머신러닝 SW개발자 과정’을 운영했다.
2018년도부터 이 사업을 한국품질재단과 함께 공동 운영해 지난해까지 수료자 총 117명을 배출했다. 특히 매년 45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했고 90%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우수 사례로 알려지고 있다.
올해도 총 49명 학생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해 지난 4월부터 6개월간 960시간의 집중 교육을 받았으며 전원 수료하게 돼 100%의 수료율을 달성했다.
이날 성과 발표회에서 ‘스마트팩토리 SW개발자 과정’에 참여한 커피프린스팀(배승재 전자공학과, 김현규 컴퓨터공학과, 마재준 기계공학과, 김영철 정보통신공학과)이 ‘ROS 자율주행 및 라이다센스를 이용한 자동 서빙로봇’이라는 주제로 대상을 받았다.
또 '머신러닝 SW개발자 과정’에 참여한 ZA.BA팀(안상현 컴퓨터공학과, 이기훈 컴퓨터공학과, 임범수 정보통계학과, 고건 중어중문학과)이 ‘헬스 트레이닝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대상을 차지했다.
이들은 오는 11월, 한국품질재단 주관으로 열리는 프로젝트 평가대회에 참가해 20개 팀의 타 지역 청년들과 경쟁하게 된다.
안동대 권순태 총장은 “올해의 성공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지역 인재들에게 실무맞춤형 교육을 더욱 확장해 청년 취업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시, '시민이 감동하는 소통과 섬김 행정' 실현
- 헤럴드경제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2016학년도 입학식' 개최
- 구미시 산후조리원 종사자 결핵예방사업 확대 추진
- 포스코, '2016년 포스코청암상' 수상자 선정
- '나는 솔로' 정숙 '성매매·절도 의혹' 결국…사상 초유의 일 벌어졌다
- '성유리 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성유리 "억울하고 힘든 일"
- “툭하면 담배 물고” 수지 연기 너무하다 했더니…결국 터진 OTT 논란
- “결혼해도 '물장사' 할 거냐?” 남친 엄마 말에 5년 열애 ‘바싹’
- ‘이혼’ 김민재, 재산분할만 최소 80억 이상?…양육비는 별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