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예약앱 원픽, 검색서비스 기능 업데이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숙박예약앱 원픽은 검색서비스를 골자로 한 어플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주요 사항으로는 △커플, 가족단위 여행객을 위해 중소형 숙박 및 부띠크 호텔을 안내해주는 브랜드관 오픈 △숙박위치 교통정보 안내 △숙박위치 기반 거리 안내 등을 통해 이용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숙박예약앱 원픽은 검색서비스를 골자로 한 어플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비롯해 숙소 위치 기반의 관광정보 안내, 해시태그 및 키워드 검색, 필터 기능을 강화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숙박시설을 좀 더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자 편의 기능을 지속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원픽은 원글로벌에서 대한숙박중앙회와 합작법인을 설립해 지난 4월 론칭한 숙박예약플랫폼이다. 대형호텔, 프랜차이즈보다는 전국 지역 내 중소형 숙박업소를 중심으로 하며 가맹점은 현재 약 3000여개다.
어플 기능 강화와 함께 원픽은 대한숙박중앙회의 지회, 지부를 중심으로 지역 숙박업소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지원할 수 있는 가맹점주를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했다. 해당 조직은 다양한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컨설팅 역할을 한다. 단순 플랫폼 입점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공생관계로 장기적,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는 의미다.
원픽 관계자는 “입점사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우리의 인프라를 활용해 컨설팅을 지원하면 궁극적으로는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이 갈 것으로 예상한다”며 “앱 업데이트와 더불어 가맹점 운영관리 부분에 있어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 회장, 노 전 대통령 빈소 찾아..마음 상당히 아파
- 투잡한다던 예비신부..'월 200만원' 스폰서에 가슴 무너져
- 김어준 "윤석열, 일부러 광주에 계란 맞으러 가는 것 아닌가"
- '엄마 껌딱지' 이재명 "믿기 어렵겠지만 살갑고 애교 많아"
- "노태우 전 대통령 장례는 국가장으로..예우에 만전"
- 박군 측 성희롱·성추행 주장글 작성자 고소..선처無
- 이상민 69억 빚 갚고 있어..洪 개인파산 신청하길
- ‘철밥통 깬다’ 김동연 공약에…공무원노조 “가능성 1도 없는 사람”
- 원희룡 "괴물 이재명, 찢고 제거할 것…백발 코스프레 그만"
- 곽상도 아들 50억 대가성 추정..하나 컨소시엄 중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