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브레인, 재택용 우울증 전자약 온라인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뇌과학 전자약 플랫폼기업 와이브레인이 재택용 우울증 전자약 마인드스팀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마인드스팀은 국내 최초의 우울증 전자약으로 올해 4월 식약처의 시판허가를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뇌과학 전자약 플랫폼기업 와이브레인이 재택용 우울증 전자약 마인드스팀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마인드스팀은 국내 최초의 우울증 전자약으로 올해 4월 식약처의 시판허가를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미세한 전기자극기를 통해 저하된 전두엽의 기능을 정상화해 치료하는 방식이다. 마인드스팀에는 새로운 뇌신경자극 기술을 비롯해 총 20여개의 특허 받은 기술이 적용됐다.
마인드스팀은 경증 및 중등증의 주요 우울장애 환자의 우울증상의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정신과 전문의의 처방을 받아 병원 또는 집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의료진이 병원용 스테이션에 전류의 강도, 자극시간 및 빈도 등의 처방정보를 입력하면, 환자는 처방내역이 저장된 휴대용 모듈과 전기자극을 전달하는 헤어밴드 등을 이용해 치료받을 수 있다.
우울 개선 효과를 위해 지난 2020년 진행된 국내 다기관 임상결과 6주 동안 매일 30분씩 마인드스팀을 단독으로 적용할 시 우울증상의 관해율이 62.8%에 달했다. 기존 항우울제의 관해율(약 50%) 보다 약 24%가량 높은 증상 개선 효과를 나타낸 것이다.
마인드스팀의 임상에 참여한 서울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채정호 교수는 "우울증 전자약은 임산부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안전한 치료 방식이다."며, "특히, 기존 항우울제에 상호작용에 대한 걱정없이 추가하거나 항우울제에 거부감이 있는 환자들에게 치료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와이브레인 이기원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폭증한 우울증 환자들이 집에서 꾸준히 쓸 수 있는 마인드스팀을 통해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며, "다음달 미국 FDA에도 판매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와이브레인은 웹사이트 내 구매 전용 사이트를 열어 구매문의 및 데모신청을 접수 받는다. 구매 전용 사이트에 문의를 남기면 와이브레인의 영업 담당자들이 방문해 안내와 구매를 진행한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몸속 염증 줄이는 음식 7가지 - 코메디닷컴
- 치매 잘 걸리는 혈액형 따로 있다? - 코메디닷컴
- 먹으면 되레 ‘쏙’... 뱃살 빼주는 식품 7가지 - 코메디닷컴
- 커피에 첨가하면 좋지 않은 3가지 - 코메디닷컴
- 젊음을 오래 유지하는 사람의 특별한 비결 4 - 코메디닷컴
- 건강을 즉시 향상시키는 과일, 채소 7 - 코메디닷컴
- 운동 후 먹으면 근육에 좋은 식품 5 - 코메디닷컴
- 40대 이후 꼭 먹어야 할 7가지 식품 - 코메디닷컴
- 무서운 ‘혈전’ 생기면 나타나는 징후 7 - 코메디닷컴
- "건강 잃은 뒤 후회한다" 고구마를 먹는 뜻밖의 이유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