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 정보? 국립극장 '별별스테이지'에 접속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중앙극장 공연예술박물관은 11월 1일부터 공연예술 종합서비스 플랫폼 '별별스테이지'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
새롭게 개편한 '별별스테이지'는 기존에 제공했던 공연 자료 검색‧열람 서비스 외에 △공연예술인 등록 및 본인 이력 관리 △오디션 정보 등록‧조회 △공연예술잡지 열람 △국내 공연예술단체‧공연장 관련 통계 자료 검색‧열람 등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공연 관련 소장 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 위주로 운영했던 공연예술 디지털아카이브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 것으로, 이용자와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새롭게 개편한 '별별스테이지'는 기존에 제공했던 공연 자료 검색‧열람 서비스 외에 △공연예술인 등록 및 본인 이력 관리 △오디션 정보 등록‧조회 △공연예술잡지 열람 △국내 공연예술단체‧공연장 관련 통계 자료 검색‧열람 등이 가능하다. 역사적 자료 기반의 아카이브 기능은 물론 공연예술 관계자와 관객이 함께 소통하는 창구를 지향한다.
특히 창작자‧실연자‧스태프‧연구자 등 공연예술 관계자라면 누구나 본인의 프로필을 능동적으로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점이 눈에 띈다.
작품 정보 중심으로 이뤄졌던 국내 공연예술 아카이브(Archives‧기록 보관)의 범주를 인물 정보까지 확대해 나간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별별스테이지'는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자료 검색 및 열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공연예술인 등록이나 공연‧행사‧오디션 정보 등록, 자유게시판 등의 기능을 이용하려면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CBS노컷뉴스 문수경 기자 moon034@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컷 리뷰]'현실 직장인' 공감대 뿜뿜…'일의 기쁨과 슬픔'
- [EN:터뷰]'빨래' 작곡가 민찬홍 "30주년 공연도 해야죠"
- 양으로 자란 늑대 이야기…국립극단 신작 청소년극 '더 나은 숲'
- "윤정희 동생, 21억원 무단인출"…백건우, PD수첩에 11억원 손배청구
- 삼일로창고극장 '창고개방' 합니다
- 1인극 '내게 빛나는 모든 것' 12월 개막…백석광·이형훈
- 檢, '김만배·곽상도' 이익분배 논의 정황 포착…'50억 퇴직금' 동결
- NBA 스타, 中인권탄압 비판 "현대판 노예제" 퍼포먼스
- 정체된 이재명, '문심' 잡고 '원팀' 돌파구 찾나
- 대학병원 환자 정보 수십만건 제약사에 유출…직원들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