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대상에 '절륜미남 사건해결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보문고는 '제9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대상작으로 원주희의 '절륜미남 사건해결기'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은 국내 창작 콘텐츠 시장의 활성화 및 국내외 진출이 가능한 원천 스토리 발굴을 위해 제정된 공모전이다.
수상작품과 작가는 27일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년 대비 응모량 15%↑ '역대 최대 규모'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교보문고는 ‘제9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대상작으로 원주희의 ‘절륜미남 사건해결기’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원주희 대상수상자는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대상은 내 생애 가장 큰 선물”이라며 “가장 어두웠던 시기에 써서 큰 상을 받은 만큼 좋은 글로 만들어 세상에 내놓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우수상은 중·장편 부문 △미아우의 ‘낭패’ △서귤의 ‘소년단죄’ △이강민의 ‘실버 파라다이스’ △김현용의 ‘인생마감컴퍼니’, 단편 부문 △임수림의 ‘너에게’ △정욱의 ‘네 딸을 데리고 있어’ △청예의 ‘웬즈데이 유스리치클럽’ △김이담의 ‘조립형 인간’ △오승현의 ‘초콜릿앳홈’이 수상했다. 동화 부문에서는 △이현지의 ‘도둑의 수호천사’ △정소영의 ‘아무네 가게’ 2편이 우수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스토리공모전 수상자에게는 대상 5000만원, 우수상 중·장편 각 500만원, 단편 각 200만원이 지급된다. 동화 부문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300만원을 수여한다.
각 수상작들은 장르와 상품화 방향에 따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지도를 거쳐 종이책 또는 전자책으로 출간된다. 출간된 도서는 교보문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마케팅 지원을 받는다. 공동주최사와 협력해 영화·드라마 등 2차 상품화도 추진한다.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은 국내 창작 콘텐츠 시장의 활성화 및 국내외 진출이 가능한 원천 스토리 발굴을 위해 제정된 공모전이다. 그동안 약 200여편의 작품을 발굴했으며, 이 중 약 50편의 작품이 영화, 드라마, 라디오드라마, 연극 등으로 개발됐다. 교보문고와 스튜디오S, 쇼박스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작가 2195명이 총 2301편의 작품을 응모해 전년 대비 응모량은 15%, 응모자수는 30% 늘어난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수상작품과 작가는 27일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병호 (solan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대리 대출 반토막, 박부장은 그대로"…청년층 돈줄만 조였다
- 곽상도 아들 50억 대가성 추정…"하나 컨소시엄 구성 중재"
- ‘철밥통 깬다’ 김동연 공약에…공무원노조 “가능성 1도 없는 사람”
- ‘엄마 껌딱지’ 이재명 “믿기 어렵겠지만 사실 난 살갑고 애교 많아"
- 이상민 "69억 빚 갚고 있어"…홍준표 "개인파산 신청하길"
- 박군 측 "성희롱·성추행 주장글 작성자 고소… 선처無" [공식]
- 손실보상, 오전 8시부터 신청…사업자번호 '홀수' 접수
- 김선호 전 여자친구 둘러싼 각종 의혹…직접 입 열까
- "1시간 먼저 출근해 상사 커피 준비" 극단선택 공무원 母의 눈물
- 뉴욕 맨해튼서 열린 '오징어게임'…우승자 상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