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 입맛' MZ세대 '할메니얼' 겨냥 건강음료 인기 ↑..천호엔케어 다양한 상품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건강에 관심을 갖는 2030세대가 늘면서, 할머니의 사투리인 할매와 밀레니얼을 합친 신조어 '할메니얼(할머니 스타일에 열광하는 MZ세대)'이 대세 트렌드 키워드로 떠올랐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갑자기 날씨가 추워진 요즘, 건강에 좋은 전통 재료를 정성스럽게 담은 천호엔케어의 건강 음료들을 추천해드리고 싶다"라며 "할메니얼들을 포함한 많은 고객분들이 천호엔케어의 생강, 쑥 건강음료로 몸과 마음에 따뜻함을 채워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건강에 관심을 갖는 2030세대가 늘면서, 할머니의 사투리인 할매와 밀레니얼을 합친 신조어 '할메니얼(할머니 스타일에 열광하는 MZ세대)'이 대세 트렌드 키워드로 떠올랐다. 이에 따라 흑임자, 인절미, 쑥 등으로 만든 소위 '할매입맛' 저격 식품들은 꾸준히 출시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편의점 GS25의 조사에 따르면 올 상반기 전통음료 식혜의 전체 구매 고객 중 33.2%를 20대가 차지 했다. 이외에도 튀각 스낵, 두부 아이스크림, 두유 호빵 등 할메니얼들을 사로잡는 재료와 식음료 카테고리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할메니얼 트렌드에 힘입어 간식처럼 즐기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다양한 건강음료들을 내세워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천호엔케어 '하루활력 쑥'은 따뜻한 온기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건강음료다. 해풍과 해무, 일조량이 많아 쑥이 자라기 적합한 생육환경을 갖춘 강화도 자연에서 3년간 숙성시킨 강화 사자발쑥을 담았다. '하루활력 쑥'은 강화약쑥 추출액 70%와 함께 식물혼합 추출액, 배 농축액을 함유해 목 넘김이 한층 더 부드럽다.
천호엔케어 '생강 프리미엄'은 따뜻한 성질을 가진 생강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육질이 실하고 단단한 국산 생강만을 엄선해 만들었다. 생강 외에도 대추, 감초, 진피 등 따뜻한 성질을 가진 원료를 담았으며 생강 특유의 매운 맛을 줄여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
천호엔케어 '하루활력 쑥'과 '생강 프리미엄'은 평소에 챙겨먹기 어려운 원료를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따뜻하게 데워 마실 수 있어 요즘 같이 따뜻한 차가 생각나는 계절에 좋다. 치어팩 형태로 휴대와 섭취가 편리해 일상 속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갑자기 날씨가 추워진 요즘, 건강에 좋은 전통 재료를 정성스럽게 담은 천호엔케어의 건강 음료들을 추천해드리고 싶다"라며 "할메니얼들을 포함한 많은 고객분들이 천호엔케어의 생강, 쑥 건강음료로 몸과 마음에 따뜻함을 채워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