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넘어 여가 공간으로..AK플라자 광명점 오픈

윤정훈 2021. 10. 27. 09: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일상과 연결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테넌트 약 70% 이상 차지
지리적 장점과 국내 최대 키네틱 아트로 경기 서부지역 랜드마크 기대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AK플라자가 네 번째로 선뵈는 쇼핑몰 ‘AK플라자 광명점’이 모습을 드러냈다. AK플라자는 오는 29일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 ‘AK플라자 광명점’을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미디어&아트 복합문화단지인 ‘유플래닛(U Planet)’ 내 상업지구에 들어서는 광명점은 오픈에 앞서 27일과 28일 이틀간 프리 오픈을 진행한다.

AK플라자 광명점은 지난 5월 AK플라자의 BI통합 계획 발표 이후 AK&이 아닌 AK플라자를 쇼핑몰 브랜드명으로 사용해 출점하는 첫번째 지점이다. AK플라자는 현재 운영중인 오프라인 지점의 특장점인 ‘역세권’이라는 특징을 광명점에서도 광명역을 통해 그대로 담아냈다.

광명점은 올해부터 AK플라자가 지속 추구해온 핵심 슬로건인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하는 ‘데일리 프리미엄’의 가치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쇼핑몰이다. 지하 2층과 지상 4층을 포함 총 6개 층으로 구성됐으며, 영업면적은 약 4만6305㎡(1만4007평)로 AK플라자가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 지점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사진=AK플라자)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데일리 프리미엄 쇼핑몰

AK플라자 광명점의 콘셉트는 ‘커넥팅 투 라이프’, 즉 일상으로의 연결이다. 이는 올해 선포된 AK플라자의 핵심 슬로건인 ‘데일리 프리미엄’에서 출발됐다. 데일리 프리미엄은 AK플라자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AK플라자는 가족단위 고객이 많은 광명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일상에서 가족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테넌트 구성에 집중했다. 실제로, 광명점은 △체험·엔터 △F&B(식음료) △생활패션 △스포츠·잡화 등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테넌트를 전체 매장의 70%라는 높은 비율로 구성해 일상의 특별함을 구체화했다.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과 일상을 공유하려는 ‘펫팸족’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AK플라자에서는 최초로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광명지역에서는 다소 부족했던 문화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해 일상에 프리미엄을 더한다. 6개 관으로 구성된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와 350평 규모의 대형 종합서점 ‘북스리브로’가 광명점 지하 1층에 입점된다.

(사진=AK플라자)
◇광명시의 ‘빛(光)’ 활용, 광명점만의 시그니처 공간 완성

AK플라자는 최근 유통 업계에서 대세로 자리매김한 쇼핑 공간 속 문화예술 감상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최대 규모의 ‘키네틱 아트(Kinetic art)’를 선뵀다. 키네틱 아트란 움직임이 있는 예술작품을 의미한다. 광명점의 키네틱 아트는 아파트 11층 규모에 버금가는 33m 높이를 자랑하며, 부피는 2376m3에 달한다. 총 900개의 LED 볼에서 뿜어내는 빛과 선율에 따른 우아한 움직임이 일품이다.

키네틱 아트는 ‘빛’, ‘사랑’, ‘영화 OST’ 등의 테마곡에 맞춰 매시 정각마다 연주된다. 연주가 끝난 키네틱 아트는 심플한 무빙으로 광명점을 지속 밝힐 예정이다.

(사진=AK플라자)
◇도심 속 작은 숲…식재와 향으로 완성한 그린테리어

AK플라자는 광명점의 인테리어 콘셉트를 도심 속 작은 숲을 의미하는 ‘어반 그로브(Urban Grove)’로 잡고, 그에 맞는 그린테리어와 시그니처 향기로 공간을 구체화했다.

인테리어의 경우, 프리미엄 식재를 적극 활용해 실내에서도 자연을 느끼며 쇼핑이 가능한 그린테리어로 집객력을 높였다.

광명점의 ‘어반 그로브’ 테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은 지하 2층에 위치한 1653㎡ 규모의 ‘푸드 테라스’다. 푸드 테라스는 넝쿨 천정이 이색적인 평상형 좌석 등 다양한 형태의 좌석을 마련해 고객이 그린테리어 속에서 자유롭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AK플라자는 시각적인 그린테리어에 광명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시그니처 향인 ‘모닝 스플래시(Morning Splash)’ 향기를 입혀 ‘어반 그로브’ 테마의 완성도를 높혔다.

◇3040 키즈맘위한 라이프스타일 매장

AK플라자 광명점은 온가족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약 142개의 국내외 브랜드로 채워진다. 특히 △가전·가구 △F&B △키즈·교육 △애슬레저 등의 테넌트를 선봬며, 가족구성원 중에서도 핵심 소비층인 3040 키즈맘들의 발길을 끌겠다는 구상이다.

지하 2층은 코로나19로 급성장 중인 홈·리빙 시장에 발맞춰 프리미엄 가전과 종합가구, 홈 인테리어 전문관 등 관련 매장을 대규모로 선뵌다. 푸드테라스에서는 젊은 키즈맘들의 입맛을 겨냥할 식음료 브랜드를 선보인다. 약 3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쯔양이 운영하는 ‘정원분식’, 인기 요리 채널인 ‘요리보고 조리보고’의 유튜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아진’ 등이 입점된다.

김재천 AK플라자 대표는 “AK플라자의 28년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담아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할 수 있는 데일리 프리미엄 쇼핑몰을 광명지역에 선뵈게 되어 기쁘다”며 “AK플라자는 앞으로 광명점을 입지적 강점과 쾌적한 쇼핑 환경을 발판삼아 광명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훈 (yunrigh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