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유통업계, 2040 '골프' 열풍 타고 회복 '굿샷' 노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여행·유통업계가 MZ세대 및 '영 포티(Young Forty)'의 성장에 힘입어 소비 큰 손으로 부상하는 '골프족' 모시기 경쟁에 나섰다.
코로나19의 여파로 해외여행 인구가 골프 인구로 편입되며 국내 '골프족' 연령대가 중∙장년층을 넘어 MZ세대로 확대되고 있다.
그 중 골프 입문 3년이 채 되지 않은 '골린이'의 65%가 2040세대로 나타나며 '영 골퍼' 유입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음을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여행·유통업계가 MZ세대 및 ‘영 포티(Young Forty)’의 성장에 힘입어 소비 큰 손으로 부상하는 ‘골프족’ 모시기 경쟁에 나섰다.
코로나19의 여파로 해외여행 인구가 골프 인구로 편입되며 국내 ‘골프족’ 연령대가 중∙장년층을 넘어 MZ세대로 확대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5일 발표된 ‘KB 자영업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20년 골프 인구는 2019년 대비 46만 명이 증가한 515만 명으로 추정된다. 그 중 골프 입문 3년이 채 되지 않은 ‘골린이’의 65%가 2040세대로 나타나며 ‘영 골퍼’ 유입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음을 입증했다.
이에 여행·유통업계는 2040 ‘골린이’들을 겨냥한 마케팅 강화를 통해 반등을 노리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호텔 골프장에 언택트 AI 골프 카트 서비스 ‘헬로우캐디’를 전면 도입한 경주 코오롱호텔은 ‘골프 바람’ 효과를 톡톡히 봤다.
코오롱 리조트·호텔 관계자는 “최근 중∙장년층은 물론 MZ세대를 주축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계속해서 강화하고 있다”며 “지난 3월 차별화 서비스로 인공지능(AI) 골프 카트를 도입한 이후 골프장 매출이 2020년 대비 120% 늘었다”고 말했다.
하나투어 또한 새롭게 유입된 ‘영 골퍼’들을 잡기 위해 2022년 1월부터 출발 가능한 대한항공 전세기를 활용한 ‘태국 치앙마이 골프 9일’ 상품을 판매한다. 현지 가산레가시 CC, 가산쿤탄CC, 아티타야CC 등에서의 숙박과 왕복 전세기 항공권을 묶은 ‘골프텔(골프+호텔)’ 상품이다. 1일 최대 36홀 라운드가 가능하다.
제주항공은 국내 골프 인구의 해외 골프 라운딩에 대한 수요를 전망해 내달 5일부터 인천-태국 치앙마이 노선에 골프 관광 목적의 전세기 운항을 시작한다. 코로나19 이후 골프 관광 목적의 국내 첫 전세기 상품으로 인천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6시(현지시간)에 출발하고 치앙마이에서 오후 11시 30분에 출발해 다음날 오전 6시 20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경주의 올인원 특급호텔 코오롱호텔은 초심자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9홀 퍼블릭 코스의 가든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는’골캉스(골프+바캉스)’ 명소다. 올 연말까지 선보이는 ‘골프 패키지’는 붉게 물든 토함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며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객실 1박과 함께 코오롱 가든 골프장 2인 이용권을 제공해 휴식과 라운딩을 모두 체험할 수 있다.
경주 동대산 해발 500m 청정 자연에 위치한 마우나오션리조트는 미국 LPGA 투어 정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명문 클럽 마우나오션 C.C.를 운영 중이다. 골프를 목적으로 리조트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여유로운 36홀 라운딩이 포함된 ‘18홀∙36홀 골프패키지’를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선보인다.
마우나오션리조트는 동계시즌 패키지 이용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오는 2022년 봄에는 새로운 9홀 골프장 오픈과 함께 풍성한 혜택과 이벤트를 선보이며 계속해서 ‘골프족’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내달 30일까지 도심 속 야외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도심 라운딩 앤 호캉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골프클럽 짐맥클린 골프스쿨 프로에게 개별 레슨을 받은 후 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어 ‘골린이’들에게 제격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파병 온 북한군, 인터넷 자유로운 러시아서 음란물에 중독"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성관계 중독' 23세女 "남자면 다 잤다" 고백…이유는 [헬스톡]
- 명태균, 김 여사에 "청와대 가면 뒈진다"…용산행 관여?
- 반반 부부의 결말은 남편 공금 횡령? 코인 투자 전 재산 날릴 위기
- '이혼' 함소원, 전남편 진화와 결별 후 근황…헌 옷 팔아
- 김종인 "윤, 아직도 현상 인식 잘못해…그래선 정상적 국정 운영 불가"
- "100마리가 꿈틀"…설사하던 2살 아기 뱃속에서 나온 '이것'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