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독도는 한국땅" 먹방에..日 네티즌 구독취소 테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버 쯔양이 독도의 날을 기념해 울릉도에서 '먹방'을 진행한 가운데 일본 네티즌들의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쯔양은 지난 25일 독도의 날(10월25일)을 기념해 만화가이자 방송인인 기안 84와 '독도새우 84마리 먹방,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울릉도 7번째 영상인 이날 영상에서 쯔양은 기안84와 함께 울릉도 바다를 배경으로 꽃새우, 닭새우, 도화새우 등 다양한 종류의 독도새우 먹방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버 쯔양이 독도의 날을 기념해 울릉도에서 '먹방'을 진행한 가운데 일본 네티즌들의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반면 한국 네티즌들은 쯔양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며 칭찬 댓글을 이어가고 있다.
쯔양은 지난 25일 독도의 날(10월25일)을 기념해 만화가이자 방송인인 기안 84와 '독도새우 84마리 먹방,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최근 쯔양은 울릉도에서 찍은 먹방 영상을 잇따라 게시하고 있다. 울릉도 7번째 영상인 이날 영상에서 쯔양은 기안84와 함께 울릉도 바다를 배경으로 꽃새우, 닭새우, 도화새우 등 다양한 종류의 독도새우 먹방을 진행했다.
쯔양은 영상 시작과 말미 배경음악으로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사용했다. 또 독도의 위치와 함께 '하늘과 바람이 허락된 날만 들어갈 수 있는 곳'이라며 독도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또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입니다'라는 문장을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 번역해 영상을 구성했다. 독도 입도 시에는 태극기 문양의 마스크를 착용하고 태극기를 손에 든 모습도 담겼다.
방송 이후 일본 네티즌들은 구독을 취소하는 한편 쯔양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다케시마가 한국 땅이라고 해서 보기 싫어졌다", "독도가 한국 땅이라는 말이 굳이 필요했나", "영상 시작할 때 독도라는 글자에 안 봤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한국 네티즌들은 "선한 영향력 감사하다. 독도는 한국의 영토", "단순 먹방이 아니라 항상 유의미한 콘텐츠", "독도에서 영상을 올린 것 만으로도 국위선양이다", "일본이 뭐라든 신경쓰지 마시라"등의 응원의 메시지를 이어가고 있다.
이지윤 기자 luc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우파' 언니들처럼…90년대 힙합패션 열풍
- '1조 달러 클럽' 입성 테슬라…월가선'주가 1,200달러 간다'
- 또 대출 옥죄 '벼락거지' 만드나…'현금부자만 신났다'
- 베이조스, 이번엔 우주에 '비즈니스파크' 만든다
- 노태우 전 대통령 앓던 '소뇌위축증' 어떤 병…'소통 안되면 울상'
- '이재명 도와야' 김어준에 동의한 최민희 '서울법대 안 나와 어려움 겪어'
- 文 정부, 비정규직 줄인다더니…정규직과 격차만 더 커졌다
- 김요한 '이재영·다영 언급하자 악플테러…뜨거운 맛 봤다'
- 文 '부동산, 최고의 개혁 과제'라면서…대장동 의혹엔 침묵
- 유니폼 벗고 '속옷 시위'…이탈리아 항공 여성 승무원 뿔난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