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중기·주원 '금융의 날' 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위원회(위원장 고승범)는 26일 '제6회 금융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배우 송중기 등 금융 발전 유공자들에게 훈·포상을 전달했다.
또 송중기를 비롯해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 김민근 한국거래소 과장, 장호직 의료재단 이사장, 장지선 하나은행 차장, 여신전문금융업협회 등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은 배우 주원(문준원)을 포함해 홍시환 금융보안원 팀장, 윤지혁 한국주택금융공사 팀장 등에게 돌아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계문 원장·송민규 연구원 ‘훈장’
금융위원회(위원장 고승범)는 26일 ‘제6회 금융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배우 송중기 등 금융 발전 유공자들에게 훈·포상을 전달했다.
이날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은 국민훈장 석류장, 송민규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원은 철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또 송중기를 비롯해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 김민근 한국거래소 과장, 장호직 의료재단 이사장, 장지선 하나은행 차장, 여신전문금융업협회 등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특히 송중기는 소아암 어린이, 지진 피해 네팔 어린이,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수재민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꾸준히 기부를 해온 선행을 인정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은 배우 주원(문준원)을 포함해 홍시환 금융보안원 팀장, 윤지혁 한국주택금융공사 팀장 등에게 돌아갔다. 금융위원장 표창은 김동환 벤처캐피탈 대표, 박상길 KB국민은행 차장 등이 받았다. 포장 수상자는 혁신금융 부문에 김원신 손해보험협회 팀장, 저축·투자 부문에 박진서 연재장학재단 이사장, 포용금융 부문에 장근탁 신용보증기금 팀장·김재우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부부장이다.
이경미 기자 kmlee@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위생 논란' 던킨, 점주가 무슨 죄..손해배상 조항은 쏙 뺐다
- 고용회복세 “뚜렷”하다더니…비정규직 ‘역대 최대’ 800만명
- '내란죄' 노태우, 현충원 안장되나..국민 정서가 관건
- 다음 달부터는 '백신 패스' 없으면 아파도 병원 못 간다?
- 180만명 몰린 카카오페이 청약..증권사들만 수수료 '대박'
- 대장동 수사팀, 황 사장 사퇴 경위 밝혀 유동규·김만배 배임 입증?
- 프로야구 중계 방송사, KBO·10개 구단에 '사상 초유' 배상 요구
- 국민의힘, 이재명과 OOO 전제 '4지 선다' 여론조사 문구 확정
- 고용회복세 “뚜렷”하다더니…비정규직 ‘역대 최대’ 800만명
- 허탈한 5·18단체들 "노태우씨 끝까지 죄인으로 기록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