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득점-최소 실점" 순위 맞대결 앞둔 키움 당연하지만 절실한 전략 [잠실 리포트]

이종서 2021. 10. 26. 18: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 히어로즈가 남은 경기 '무조건 승리'를 외쳤다.

키움은 67승7무66패로 6위다.

5위 SSG(64승14무62패)와 4위 두산(67승8무64패)과는 각각 0.5경기, 1경기 차.

키움은 7무를 기록하고 있어 두산과 SSG보다 무승부가 적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 KBO리그 키움과 한화 경기. 사이클링 히트를 기록한 이정후의 활약에 힘입어 키움이 9대4로 승리했다. 선수들이 승리의 기쁨을 나누고 있다. 대전=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1.10.25/

[잠실=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남은 경기 '무조건 승리'를 외쳤다.

키움은 67승7무66패로 6위다. 5위 SSG(64승14무62패)와 4위 두산(67승8무64패)과는 각각 0.5경기, 1경기 차.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서 4위로 단숨에 올라갈 수 있다.

순위 싸움에서 가장 중요한 3연전을 앞둔 가운데 키움 홍원기 감독은 "선수들에게 특별하게 한 이야기는 없다. 다만, 현장에서는 투수 운영에 집중하겠다다. 기존에 해왔던대로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무엇보다 승리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키움은 7무를 기록하고 있어 두산과 SSG보다 무승부가 적다. 같은 승수면 무승부가 많은 것이 유리한 만큼, 일단 승리를 쌓는데 집중한다는 뜻이다.

홍 감독은 타자들의 득점력을 바탕으로 한 승부처에서 과감한 선발 교체를 예고했다.

홍 감독은 "우리는 작전상 득점권 찬스에서 점수를 많이 뽑는게 중요하다. 오른손 타자 박동원 외에는 마땅한 대타 카드가 없다"라며 "최원태가 선발이지만, 상황에 따라서 조기 강판을 할 수도 있다. 5회까지 잘 막아주길 바란다. 최소 실점을 하면서 많은 점수를 뽑아줘야 한다"고 밝혔다.

외야수 이정후와 포수 이지영의 타격감이 좋은 점은 긍정적. 리그 타율 1위 이정후는 지난 25일 한화 이글스전에서 사이클링히트를 기록하는 등 절정의 타격감을 과시하고 있다. 이지영은 10경기에서 타율 4할8푼(25타수 12안타)으로 맹타를 휘두르고 있다.

홍 감독은 "사이클링히트는 40년 가까운 KBO리그 역사에서 29번 밖에 나오지 않은 대기록"이라며 "본인에게는 큰 훈장과 같은 기록이다. 대단하고 축하할 일"이라고 박수를 보냈다. 이어 "(타격왕) 기록도 기록이지만, 팀 중요한 시기인 것을 알고 있다"라며 "나이에 비해 성숙하고 리그를 대표하는 선수"고 미소를 지었다.

이지영의 활약도 기대했다. 홍 감독은 "히위 타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큰 경기 경험이 많아 중요한 경기에서 잘하고 있다"고 칭찬했다.
잠실=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전소민, 이성재와 파격 베드신..잘못된 사랑, 어떤 파장 일으킬까 (쇼윈도:여왕의 집)
조민아 “시한부 1년 선고..3년 간 무수면 상태”
국대 코치 “배구 스타 참수당해 사망”..유족들은 “극단 선택” 주장
정선희 “빚 3억 5천, 이경실 덕 하루 만에 다 갚아…남편복 빼고 다 있어”
한소희 “베드신, 촬영 도중 알아..‘이게 괜찮을까?’ 싶었다”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