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 가정용가구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몬스가구는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가정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S-QEI 외에도 최근 KSA가 주관하는 '2021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생활가구 부문 5년 연속 1위,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가정용가구 부문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몬스가구는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가정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부문 10년 연속 1위다.
17년째를 맞은 올해 KS-QEI는 총 100개 부문에서 330개 기업에 대해 소비자와 전문가 6만6,000명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과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을 다루는 '감성품질'을 종합한 결과다. 에몬스가구 관계자는 "고객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 깊고, 앞으로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979년 설립된 에몬스가구는 '표정있는 가구'라는 슬로건으로 알려진 중견기업이다. 국내 생산 가구를 전면 친환경 등급(E0) 자재로 교체하는 등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면서 코로나19 사태에도 잇따라 대규모 오프라인 매장을 여는 역발상 경영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KS-QEI 외에도 최근 KSA가 주관하는 '2021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생활가구 부문 5년 연속 1위,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가정용가구 부문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김창훈 기자 chki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아내가 5형제 육아·집안일 전담... 난 꼴찌 남편"
- 암 재발 후 살았지만 다 잃고 노숙자 생활…치료, 늘 최선일까
- "내겐 연기가 치료" 김선호, 사생활 논란 전 꺼내 놓은 속마음
- 스쿨존 사고 영상 속 일곱 살의 "죄송해요"에 누리꾼들 "반성합니다"
- 아버지 친구와 외도 의심되는 엄마... 물어보기 겁나요
- '역대급 수주' 조선업계 "물 들어왔는데, 노 저을 사람 없어"
- 소화도 안 되고 자주 체한다면 ‘이 음식’은 피해야
- 주현영 "SNL 인턴기자가 비하라고요? 90% 제 모습"
- 지사 계급장 뗀 이재명, '계속 사이다'... "김어준이 중요한가?"
- 정권교체론 과반... 윤석열·홍준표 유리하고 이재명 불리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