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 살아 움직인다"..'메타버스 코리아' 가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세대 핵심 산업으로 떠오른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체험관에 들어서니, 싸이더스 스튜디오엑스가 제작한 디지털 휴먼 '수아'가 메타버스 코리아 행사를 소개했다.
행사 관계자는 "국내 최초 메타버스 전문 전시회로, 여러 산업 분야와 접목된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이 참여했다"며 "관람객들이 메타버스 관련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차세대 핵심 산업으로 떠오른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와 엑스포럼이 주관한 ‘2021 메타버스 코리아’가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이번 행사에선 현실을 디지털 세계로 구현하거나, 실제 공간을 토대로 가상 물체와 상호작용하는 증강현실(AR) 세상, 그리고 가상현실(VR) 기술이 녹아든 아바타(캐릭터) 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국내외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이 참여했다.
이날 관람객 시선을 한데 모은 건 ‘메타버스 특별 체험관(메타레나)’이다. 체험관에 들어서니, 싸이더스 스튜디오엑스가 제작한 디지털 휴먼 ‘수아’가 메타버스 코리아 행사를 소개했다.
이어 가수 에일리 노래가 울려 퍼졌다. 케이팝과 한국 문화를 대체불가토큰(NFT) 형태로 제작·판매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스노우닥'의 작품이다. VR 기기를 쓰면, 수천명 이용자와 한 자리에서 에일리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VR 콘텐츠 제작 기업 엔엘씨(NLC)는 키오스크를 통해 전국 방방곡곡 관광지와 문화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관람객은 “머지않아 우리는 온·오프라인이 하나 된 메타버스 세상에서 실생활을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람객 발걸음을 멈추게 한 이색 콘텐츠도 있었다. 브이아이소프트가 개발한 살아 움직이는 사진이다. 현장에서 사진 촬영 후 즉시 인화할 수 있는데, 이때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비추면 ‘살아있는 사진’을 볼 수 있다.
'짤칵' 앱을 내려받은 다음, 인화한 사진을 촬영하면 된다. 현재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전주 한옥마을 등에 설치돼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실제 매장에 가지 않아도,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안경·액세서리 등을 착용하거나 가구 인테리어를 가능하게끔 한 ‘파라버스’와 ‘딥픽셀’,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 등 기업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뇌 인지 기능 강화 훈련에 효과적인 VR 기술을 재활치료에 적용, 인지 기능 장애 등 질병으로 손상될 수 있는 눈과 손을 집중 훈련하는 '엠쓰리솔루션'의 기술도 이번 행사에서 경험할 수 있다.
메타버스 코리아 행사는 29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행사 관계자는 “국내 최초 메타버스 전문 전시회로, 여러 산업 분야와 접목된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이 참여했다”며 “관람객들이 메타버스 관련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간소개] 메타버스 시대 위한 지혜 ‘초세계’ 출간
- 페이스북, AR·VR실적 별도 공개한다
- 맥스트,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오픈 콘퍼런스’ 참가
- SKT, 메타버스 웹드라마 '만약의 땅' 다음달 공개
- "메타버스, 현재 과도기…2단계 머지 않았다"
- '갤럭시 AI' S25 공개 D-1...철통 보안 속 기대감 고조
- [종합] "21조원 몰렸다"…'6조 대어' LG CNS, 일반 청약 흥행 성공 비결은
- [유미's 픽] "소상공인 피해 막자"…석창규 결단 속 온누리상품권 플랫폼 3월 오픈할까
- 감염병 급증 왜?...질병청장 "코로나19로 억제됐다가 폭발"
- 유영상 SKT "韓, 글로벌 진출 가능한 AI 환경 구축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