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의 날' 철탑산업훈장 송민규·국민훈장 석류장 이계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민규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이 26일 열린 '제6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훈장을 받았다.
송 위원은 금융 혁신, 금융산업 발전, 경쟁 촉진 등과 관련한 연구 공로를 인정받아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이 원장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서민금융 지원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국민훈장 석류장을 받았다.
이날 금융발전 유공 포상은 송 위원과 이 원장을 비롯한 개인·단체 총 176곳에 돌아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민규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이 26일 열린 ‘제6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훈장을 받았다. 송 위원은 금융 혁신, 금융산업 발전, 경쟁 촉진 등과 관련한 연구 공로를 인정받아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이 원장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서민금융 지원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국민훈장 석류장을 받았다.
이날 금융발전 유공 포상은 송 위원과 이 원장을 비롯한 개인·단체 총 176곳에 돌아갔다. 포장(褒章)은 혁신금융 부문에서 김원신 손해보험협회 팀장, 저축·투자 부문에서 박진서 연재장학재단 이사장, 포용금융 부문에서 장근탁 신용보증기금 팀장과 김재우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부부장 등이 받았다.
대통령 표창은 핀테크산업협회장을 겸직하고 있는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K뉴딜지수’ 개발을 주도한 김민근 한국거래소 과장, ‘비대면 사잇돌대출’ 출시에 기여한 장지선 하나은행 차장,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선보인 여신금융협회 등이 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은 ‘주택연금 압류방지 통장’을 고안한 윤지혁 주택금융공사 팀장, ‘초급간부 3000만원 만들기 프로젝트’를 벌인 육군 제8군단사령부 등이 수상했다.
연예인 중에서는 기부활동에 앞장선 배우 송중기 씨가 대통령 표창을, 주원 씨(본명 문준원)가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금융의 날은 ‘저축의 날’을 개편해 2016년 신설한 법정 기념일로, 매년 10월 마지막 화요일이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곧 품절 된다 보이면 사라"…일본서 난리 난 한국 음료
- 쯔양 "독도는 한국 땅" 먹방에…日 네티즌 줄줄이 구독 취소
- "370억에 사들인 회사, 1주일에 400억씩 벌어온다"
- "월수입 평균 300만원 이상…'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전망 밝아요"
- "제네시스·SUV 덕에 살았다"…적게 팔았다던 현대차에 벌어진 일
- G사 명품 모자 쓴 추성훈, 명품 같은 딸 추사랑 "생일 축하해" [TEN★]
- '사업가♥' 이혜영, 한강이 보이는 엄청난 작업실...친구 초상화 완성해야지[TEN★]
- 차태현 "강남에 사옥 지은 유희열, 이제 순수한 노래 못 만들어" ('다수의 수다')
- 한혜진 "마흔 전 결혼하면 이혼 아니면 사별…연애운 나쁘다" ('리더의 연애')
- 김선호 지인 "여친 중절 수술 후 미역국 끓여…부모도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