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is Life] 1231만2000가지 스펙으로 맞춤형 피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부분 골프클럽 업체가 남자의 경우 강도 3가지, 로프트 2가지를 조합한 6가지 스펙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뱅골프코리아의 롱디스턴스 라이트 모델은 다르다.
이 업체 관계자는 "뱅골프는 1231만2000가지 스펙을 갖추고 최적의 사양을 찾아서 피팅해준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로부터 며칠 뒤 J회장이 직접 뱅골프를 찾아와 자신에게 꼭 맞는 클럽을 손에 쥐고 돌아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업체 관계자는 "뱅골프는 1231만2000가지 스펙을 갖추고 최적의 사양을 찾아서 피팅해준다"고 말한다. 세계 유일의 최적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된 유명한 일화가 있다. 하루는 모 재벌그룹 J회장의 비서가 회장 지인인 K회장이 사용하는 500만원짜리 프리미엄급 드라이버를 구입하러 왔다.
인스트럭터가 "이 클럽으로 30야드는 더 보낼 수 있으나 회장님의 정확한 스펙만 알면 50야드는 더 보낼 수 있게 해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그로부터 며칠 뒤 J회장이 직접 뱅골프를 찾아와 자신에게 꼭 맞는 클럽을 손에 쥐고 돌아갔다. 결과는 대만족이었다.
그 이후로 J회장의 지인들이 뱅골프를 문지방이 닳도록 찾아오게 됐다. 뱅골프의 한 관계자는 "드라이버 하나에 500만원 하는 프리미업급 시리즈가 과시용이라고 생각하는 이들도 많지만 비거리가 늘어난 결과가 주는 성취감에 비하면 가격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뱅골프코리아 드라이버는 270만원대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리는 품목이지만 드라이버 하나에 500만원 하는 초고가 제품의 인기가 상상 외로 높다. 게다가 그런 소비자 대부분은 2~3개를 한꺼번에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이렇듯 아마추어 개개인의 스윙에 정밀하게 맞춰주는 뱅골프의 최적화 시스템은 골프업계에서 새로운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경원 "민주당, 조기선거로 이재명 대통령 만들기에만 집중 말라"
- 이수지 "강다니엘과 술 마시다가 필름 끊겨…남편 앞 팬티 내려"
- "유영재가 알몸으로 뒤에서.." 선우은숙 친언니, 재판서 충격 폭로
- 오요안나 사망…아이돌 연습생 출신 기상캐스터
- 57세 김성령, 별거 고백 "남편은 부산에…밤마다 혼술한다"
- 윤상현 "비상계엄 尹 정치 행위"…野 "전두환" 고성 반발
- 정우성 여친은 '유부녀' 회계사?…"사실과 다르다…굉장한 부자"
- "시위 참여해 준 게 고마워서"…밥값 대신 내준 아저씨들
- 완도 해상서 60대 남성 숨진 채 발견…해경 수사
- 태국 방콕 호텔서 '마약 파티'…사회지도층 포함 124명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