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컴투스, 게임 5종 핼러윈 이벤트 실시

임영택 2021. 10. 26. 17: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핼러윈 시즌을 맞아 모바일게임 5종에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상 게임은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컴투스프로야구2021’, ‘골프스타’, ‘낚시의 신’이다.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오는 11월 7일까지 일일 미션을 통해 여러 아이템을 획득하는 ‘사탕을 모아요’ 벤트가 진행된다. 시나리오, 카이로스 던전, 이계 던전 등 각종 전투 콘텐츠를 즐기고 사탕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에서는 매일 특별 퀘스트를 통해 포인트를 얻고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축제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11월 4일까지 등급전, 미러전, 혈투전, 일반전, 투기장, 결계전에 대한 특별 퀘스트를 완료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컴투스프로야구2021’에서는 11월 4일까지 할로윈 호박 상점 이벤트를 진행하고 ‘골프스타’에서는 오는 28일까지 핼러윈 테마 의상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 의상 행운상자가 공개된다. ‘낚시의 신’에서는 11월 2일까지 특별한 물고기가 기간 한정 등장한다.

◆ 가디언테일즈, 日 모바일게임 시장서 ‘인기몰이’

콩스튜디오는 모바일게임 ‘가디언 테일즈’가 일본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콩스튜디오는 일본 지사 콩스튜디오재팬을 통해 지난 6일 ‘가디언 테일즈’의 현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틀 만인 8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양대 마켓 무료게임 다운로드 1위에 올랐으며 매출 순위도 구글 1위, 애플 5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콩스튜디오는 “‘가디언 테일즈’는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3주째 4.8점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라며 “퀄리티의 우수성을 평가 요소로 하는 애플 피처드에도 선정됐다”라고 설명했다.

‘가디언 테일즈’는 지난 4월 중국 시장에 출시돼 현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3위 및 무료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9월 초 기준 글로벌 누적 매출은 약 2억1600만 달러(한화 약 2500억원)를 달성했다.

◆ 아이언소스, 이스라엘 마케팅 플랫폼 ‘비달고’ 인수

아이언소스는 이스라엘 마케팅 소프트웨어 기업 ‘비달고’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이언소스는 이번 인수로 비달고의 마케팅 지출 관리 및 최적화 기술을 통해 게임 분야만이 아니라 소셜, 데이팅 앱, 전자상거래(이커머스)앱 등 전반적인 앱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광고 제작부터 여러 채널의 캠페인 관리 및 최적화까지 마케팅 운영 전반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관리하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해 플랫폼의 경쟁력과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아이언소스는 이스라엘 소재 모바일 앱 마케팅 솔루션 기업으로 지난 1분기 크리에이티브 매니지먼트 솔루션 ‘루나 랩스’를 인수하기도 했다.

◆ ‘그라나도 에스파다’, 특별 할로윈 코스튬 추가

한빛소프트는 IMC게임즈가 개발한 PC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특별 할로윈 코스튬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11월 4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선보이는 이번 코스튬은 ‘쉐리’, ‘아이작 바젤란느’, ‘에이미&사관생도 에이미’ 등 인기 캐릭터 3명의 외형 패키지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할로윈 코스튬과 헤어로 구성되며 ‘블랙’을 컨셉트로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기존에 출시된 2018년과 2019년도의 할로윈 무기 코스튬 소환석도 재출시했다.

◆ 액토즈 자회사 VS게임,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시즌2’ 26일 개막

액토즈소프트는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대표 구오하이빈)이 VSG TV를 통해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1 시즌2‘의 본선을 26일과 28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본선은 26일 오후 7시 8강 A조 경기, 27일 8강 B조 경기로 치러진다. 우승자에게는 1500만원의 상금과 내달 13일 열리는 ‘섀도우버스 월드 그랑프리 2021’의 초청권이 주어진다.

8강 경기는 3전 2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다. 코로나19를 고려해 전경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모든 본선 경기는 섀도우버스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