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환경 고려·기부 장려 '착한 마케팅'

김소형 2021. 10. 26. 15: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텔업계가 환경을 생각하고, 일상 속 기부에 동참하는 '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롯데호텔은 호텔업계를 대표해서 탄소중립 생활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안내서 교육 및 홍보, 환경개선과 인프라 구축 등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함께 부담없이 조금씩 실천하는 기부 문화가 생활화되면서 호텔업계도 '일상 속 작은 기부' 활동 동참에 나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7호텔 대용량 다회용 디스펜서. 사진제공=롯데호텔

호텔업계가 환경을 생각하고, 일상 속 기부에 동참하는 '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롯데호텔은 지난 25일 환경부와 '탄소중립 생활실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탄소 저감 행동'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2050 탄소중립 실현'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호텔은 호텔업계를 대표해서 탄소중립 생활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안내서 교육 및 홍보, 환경개선과 인프라 구축 등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호텔의 경우 L7호텔과 롯데시티호텔에서는 일회용 어메니티를 대용량 다회용 디스펜서로 대체하고, 객실에서 제공되는 무료 생수를 무(無)라벨 제품으로 교체하는 등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을 실천하고 있다.

이와함께 부담없이 조금씩 실천하는 기부 문화가 생활화되면서 호텔업계도 '일상 속 작은 기부' 활동 동참에 나선다. 서울신라호텔과 신라스테이는 고객이 호캉스를 즐기기만 하면 기부금으로 이어지는 사회공헌활동 패키지를 각각 선보였다.

서울신라호텔은 11월 1~30일 걸음 기부 모바일 앱 서비스 업체인 빅워크와 손잡고 '기브 유얼 빅워크(Give Your Big Walk)' 패키지를 선보인다. 호텔과 맞닿아 있는 한양도성 남산지구 다산성곽길을 따라 가을 산책을 즐기는 고객의 한걸음 한걸음이 모여 기부금이 전달되는 상품이다. 이 패키지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의 걸음당 2원씩 기부금이 누적되며, 11월 30일까지 목표 누적 걸음 수는 100만보다.(퇴실 이후에도 참여 가능) 목표 달성 이후 모인 기부금은 중구지역 아동 보육 시설인 '남산원'에 전달되어 아동들의 기초생활지원과 더불어 다양한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기브 유얼 빅워크' 패키지에는 ▲빅워크 캠페인 참여 자격 부여 ▲한양도성 가이드맵 1매 ▲패스트리 부티크 한양도성 스팀케이크 1세트(9개입) ▲신라 에코백 미니 1개 ▲체련장 및 실내 수영장 입장 혜택이 포함된다. 패밀리 고객에게는 소인 인원이 포함되면 신라베어 1개도 추가 제공된다.

신라스테이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사회공헌 패키지 '비 마이 엄브렐라(Be My Umbrella)'를 선보이고 있다. 패키지 1개가 판매될 때마다 3000원을 재단에 기부한다. 호캉스를 즐기며 의미있는 일에 동참할 수 있는 '비 마이 엄브렐라' 패키지에는 ▲객실 1박(디럭스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신라스테이 리미티드 베어 1개 ▲아비브 시트 마스크 밀크 스티커 2매 ▲레이트 체크아웃 오후 2시 특전(토요일 및 제주점 제외)이 포함된다. 패키지는 신라스테이 전국 13개 전 지점에서 이달 말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전소민, 이성재와 파격 베드신..잘못된 사랑, 어떤 파장 일으킬까 (쇼윈도:여왕의 집)
조민아 “시한부 1년 선고..3년 간 무수면 상태”
국대 코치 “배구 스타 참수당해 사망”..유족들은 “극단 선택” 주장
정선희 “빚 3억 5천, 이경실 덕 하루 만에 다 갚아…남편복 빼고 다 있어”
한소희 “베드신, 촬영 도중 알아..‘이게 괜찮을까?’ 싶었다”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