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관광·마이스 얼라이언스' 확대 운영..외국인 관광객 증가 대비 마케팅 등 지원

경기=김동우 기자 2021. 10. 26. 15: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외국인 관광객 증가를 앞두고 마이스(MICE)업계 등과의 민·관 협의체인 '마이스 얼라이언스'를 관광업계로 확대해 해외 홍보마케팅, 관광상품 개발 등을 지원한다.

'경기 관광·마이스 얼라이언스'란 기존 '마이스 얼라이언스'와 같은 운영방식으로 업계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경기관광공사)에 가입된 학회, 협회, 컨벤션, 숙박 등에 관광·마이스업체가 하나의 협의체를 갖춰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하는 내용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청 전경. /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가 외국인 관광객 증가를 앞두고 마이스(MICE)업계 등과의 민·관 협의체인 ‘마이스 얼라이언스’를 관광업계로 확대해 해외 홍보마케팅, 관광상품 개발 등을 지원한다.
경기도는 ‘경기 관광·마이스 얼라이언스’에 참여할 관광사업체를 연중 상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기 관광·마이스 얼라이언스’란 기존 ‘마이스 얼라이언스’와 같은 운영방식으로 업계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경기관광공사)에 가입된 학회, 협회, 컨벤션, 숙박 등에 관광·마이스업체가 하나의 협의체를 갖춰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하는 내용이다. 마이스(MICE)는 기업회의, 컨벤션, 전시박람회 등을 주축으로 하는 융복합산업을 말한다. 
도는 기존 마이스 얼라이언스 110개사에 관광업체 등 40여곳을 추가해 150개사 규모로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 시 ▲상·하반기 연 2회 정례회의 및 수시로 회의를 개최해 협력 사항 논의 ▲해외 홍보마케팅 지원 및 경기 관광상품 공동개발 지원 ▲온라인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회원사 간 상시 소통 ▲경기도 관광정책 및 공지사항 수시 공유 ▲온·오프라인 역량 강화 강의 등의 혜택이 있다.
모집 대상은 소재지와 상관없이 관광진흥법상 관광사업체이자 코로나19 시기를 제외하고 최근 3년간 연평균 1,000명 이상 외국인 유치한 실적이 있으면 된다. 다만 지역경제 창출 효과가 큰 숙박업체는 실적과 무관하게 외국인 수용 능력만 있으면 되고, 경기관광 활성화 목적에 부합할 경우에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전략적으로 선정한다.
공고사항 및 신청서류는 경기관광공사 누리집 및 경기 마이스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작성한 신청서류는 경기관광공사 담당자에게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민·관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코로나19 이후 외국인 관광객 증가를 대비해 경기관광이 재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겠다”며 “앞으로 경기도는 경기 관광·마이스 얼라이언스를 통해 업계와 적극 협력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이렇게 예쁜데"… 97년생 치어리더, 은퇴한다고?
"안 입은 줄"… 클라라, 야외에서 '깜짝'
"민낯에 안경 써도 예뻐"… '김우빈♥' 신민아 근황
'日 재벌과 결혼' 김영아… 150평 도쿄집 거주?
김구라 아들 "지인, 백신 맞고 사망" 발언→통편집?
"도회적인 세련美"… 지수, 뭘 입어도 심쿵 미모
'부상투혼' 뷔, 거듭 사과… "더 멋있게 돌아올게요"
"얼마나 잘 생겼길래"… 이연희 남편 애칭은?
"배꼽이 예쁘네"… 설현, 소파에 누워서 '헉'
흑인 비하 립싱크?… 에스파 지젤, 무슨 일이야

경기=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