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비달고' 인수

이원희 2021. 10. 26. 14:5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앱 경제를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언소스(ironSource, NYSE:IS)는 이스라엘의 마케팅 소프트웨어 기업 '비달고(Bidalgo)'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인수 계약의 조건은 양사가 비공개 원칙에 합의함으로써 합병 금액, 법적 효력 및 세부적인 조건은 공개하지 않는다.

아이언소스는 앱 마케터에게 마케팅 투자에 관한 뛰어난 가시성과 통제력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성장 촉진 기술을 지원하는 비달고만의 강점과 우수한 기술력에 매력을 느끼고 인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1분기 크리에이티브 매니지먼트 솔루션인 '루나 랩스(Luna Labs)'를 인수하는 등 다양한 인수를 통해 아이언소스 플랫폼 내에 전체 마케팅 스택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 연장의 일환으로 보인다.

이번 비달고 인수로 아이언소스는 비달고의 마케팅 지출 관리 및 최적화 기술을 통해 게임 분야만이 아니라 소셜, 데이팅 앱,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앱 등 비달고의 고객 기반을 바탕으로 전체 앱 경제에서 아이언소스의 시장 입지를 더욱 굳건히 강화하게 됐다.

또한, 마케터들이 광고 제작부터 여러 채널에서 캠페인을 관리 및 최적화까지 마케팅 운영 전반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관리하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해 아이언소스 플랫폼의 경쟁력과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언소스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토머 바 지브(Tomer Bar Zeev)는 "아이언소스와 비달고는 이미 수많은 동종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업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비달고의 마케팅 기술과 함께 아이언소스 플랫폼에서 여러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고 밝히며 "이는 결합된 오퍼링의 가치와 파트너와의 긴밀한 관계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앱 경제에 대한 플랫폼 기반 접근 방식과 고객 중심 M&A 접근 방식의 강점을 입증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