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3분기 IRP 수익률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3분기말 기준 퇴직연금 1년 공시수익률에서 개인형퇴직연금(IRP) 수익률이 7.55%를 기록하며 적립금 1조원 이상 31개 사업자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확정기여형(DC) 수익률도 8.12%의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며 적립금 1조원 이상 사업자 중 2위를 기록했다.
특히 적립금 상위 10개 대형 사업자 중에서는 DC·IRP 수익률 모두 1위에 오르며 6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3분기말 기준 퇴직연금 1년 공시수익률에서 개인형퇴직연금(IRP) 수익률이 7.55%를 기록하며 적립금 1조원 이상 31개 사업자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확정기여형(DC) 수익률도 8.12%의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며 적립금 1조원 이상 사업자 중 2위를 기록했다. 특히 적립금 상위 10개 대형 사업자 중에서는 DC·IRP 수익률 모두 1위에 오르며 6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퇴직연금의 우수한 수익률을 바탕으로 미래에셋즉원의 3분기 누적 퇴직연금 증가금액은 2조3천350억원으로 시장 전체 증가금액의 23%를 차지했다.
특히 개인형연금인 DC와 IRP의 증가금액은 2조5천억원을 넘어섰다. DC는 1조1천199억원이 증가하며 DC 전체 증가금액의 25%를 넘었고, IRP 또한 1조4천219억이 증가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연금을 통한 투자문화 확산을 선도하며 고객 수익률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상장지수펀드(ETF), 타깃데이트펀드(TDF)·타깃인컴펀드(TIF), 리츠 등 다양한 상품의 공급과 함께 투자유망 상품을 엄선해 고객들에게 제시하며 적립금 운용을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아울러 연금고객의 온·오프라인 관리체계를 이원화해 고객별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업점 거래 고객은 정기적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수준 높은 역량을 갖춘 전문가로부터 심층적인 컨설팅을 받고, 모바일로 가입하는 다이렉트 고객은 비대면 연금컨설팅 조직인 '연금자산관리센터'를 통해 적립금 운용, 절세와 인출전략 등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기영 미래에셋증권 연금솔루션본부장은 "코로나 이후 본격화된 머니무브 현상은 앞으로 더욱 거세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우수한 상품 추천과 차별화된 전문 컨설팅을 통해 연금고객들께 성공적인 투자경험을 제공하고 장기수익률을 높여감으로써 실질적인 노후 준비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래에셋증권, 상반기 퇴직연금 1.8조원 증가…시장 1위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최초 '자기자본 10조원 시대' 열었다
- '디디추싱'에 발목 잡힌 미래에셋증권, 3분기 대규모 평가손실 불가피
- [여의뷰] '공천개입 의혹' 尹 육성 공개…정국, 격랑속으로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디지털 광고의 판을 바꾸다 - 플랫브레드
- [헬스+] 1년도 안 돼 '26㎏' 감량한 40대 엄마, 비결은?
- "오늘도, 해피니스"...웬디, 애교 자판기[엔터포커싱]
- 중고 '차차차' 타고 달린 KB캐피탈, 신한캐피탈 제쳤다
- "가격 낮출 이유 있나요"…매물 쌓여도 호가 '요지부동'
- 남편 '외벌이'로 키운 아내 주식…이혼 시 '재산분할' 될까? [결혼과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