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에 재미를 더하라.. 교육업계, 말하기 대회부터 게임 학습까지 '비대면' 프로모션

강인귀 기자 2021. 10. 26. 11: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업계가 대회, 게임 등 재미 요소를 추가해 집에서도 자녀의 꾸준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동기를 부여해주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제한 시간 내 AI와 영어로 대화를 나누며 회화 실력을 겨루는 '제1회 윤선생 말하톤 대회'를 개최한다.

매주 독후활동 인증을 꾸준히 남긴 참가자에게는 키즈스콜레 도서로 구성된 소전집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업계가 대회, 게임 등 재미 요소를 추가해 집에서도 자녀의 꾸준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동기를 부여해주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제한 시간 내 AI와 영어로 대화를 나누며 회화 실력을 겨루는 '제1회 윤선생 말하톤 대회'를 개최한다. AI 원어민 튜터가 10가지 상황별 대화를 제시하면 참가자는 여기에 적절히 답변하는 '롤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가 답변을 주저하거나 오답을 말할 경우, AI 튜터가 힌트를 제시하여 지속적인 대화가 가능하다.
이번 온라인 영어 말하기 대회는 10월 26일(화) 중∙고등 그룹을 시작으로 27일(수)은 초등 5~6학년, 28일(목)은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현재까지 윤선생 학습회원 중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참가 신청자는 약 2천 여명이다. 참가자는 스마트폰에서 'LISA 말하톤' 앱을 다운받아 접속해 신청 정보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윤선생은 우수한 성적을 거둔 회원을 대상으로 에어팟, 무선 헤드셋,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대교의 디지털 AI 퍼포먼스 러닝 브랜드 대교 써밋은 자녀가 호기심을 갖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게임 '써밋 리그–국어/영어'를 진행한다. 써밋 리그-국어/영어는 대교 써밋 태블릿 학습기로 진행할 수 있는 교육게임으로, 5개의 게임 캐릭터가 다양한 기술들을 이용해 퀴즈를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존 회원은 학습회원 번호로 써밋 리그에 접속할 수 있으며, 신규 회원은 대교 써밋 리그의 무료체험 신청을 통해 게임에 접속하면 된다.

해법에듀의 외국어 전문 브랜드 해법중국어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해법중국어 크리에이터 UCC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는 참가 부문과 주제에 맞춰 개인 또는 팀으로 동영상을 촬영하고 제목에 '해법중국어 UCC' 문구를 추가하여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된다. 업로드된 영상 URL은 11월 1일에 오픈 예정인 해법 중국어 접수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에스티유니타스의 유초등 교육 자회사 키즈스콜레는 아이들의 독서 습관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100일동안 100권의 '책 읽어주는 TV' 콘텐츠를 시청하고 독후활동을 하는 '백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22일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 해당 이벤트는 참가자에게 100편의 워크지로 구성된 'U+아이들나라와 함께하는 키즈스콜레 워크북'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하루 한 편 영상과 함께 독후활동을 진행해 자연스럽게 문해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매주 독후활동 인증을 꾸준히 남긴 참가자에게는 키즈스콜레 도서로 구성된 소전집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머니S 주요뉴스]
"이렇게 예쁜데"… 97년생 치어리더, 은퇴한다고?
"안 입은 줄"… 클라라, 야외에서 '깜짝'
"민낯에 안경 써도 예뻐"… '김우빈♥' 신민아 근황
'日 재벌과 결혼' 김영아… 150평 도쿄집 거주?
김구라 아들 "지인, 백신 맞고 사망" 발언→통편집?
"도회적인 세련美"… 지수, 뭘 입어도 심쿵 미모
'부상투혼' 뷔, 거듭 사과… "더 멋있게 돌아올게요"
"얼마나 잘 생겼길래"… 이연희 남편 애칭은?
"배꼽이 예쁘네"… 설현, 소파에 누워서 '헉'
흑인 비하 립싱크?… 에스파 지젤, 무슨 일이야

강인귀 기자 deux100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