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쉴드라이브서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문서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프트캠프(258790)는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서비스 `쉴드라이브(SHIELDrive)`에서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HWP) 문서 작성 및 활용 기능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소프트캠프는 쉴드라이브 내에서 웹 기반의 한글 문서작업 서비스인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HWP)을 기본 기능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S 오피스 사용에 웹 기반 한글문서 작업도 가능해져"
이를 통해 소프트캠프는 쉴드라이브 내에서 웹 기반의 한글 문서작업 서비스인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HWP)을 기본 기능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쉴드라이브는 멀티 클라우드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중계 과정에서 각 파일에 대해 암호화, 난독화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365 클라우드 환경에서 암호화가 유지된 상태로 문서를 열람하거나 공동으로 편집할 수 있는 등의 클라우드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은 한글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 로그인할 필요 없는 웹 오피스 서비스다. 문서 열람 뿐만 아니라 편집과 저장, 링크 공유까지 문서 작업이 가능하다. 다양한 OS(운영체제) 환경을 지원하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데 필요한 설치비용과 저장공간, 회원가입 및 로그인에 필요한 시간도 절감할 수 있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는 “쉴드라이브를 통해 안전한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서비스가 담보된 환경에서 다양한 문서 협업이 가능해졌다”며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문서 사용과 더불어 웹 기반의 한글 문서 작업까지 가능해져 쉴드라이브가 보안 경쟁력을 갖춘 실속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프트캠프의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브랜드 `시큐리티 365`는 PDF, ODF 편집 기능을 제공하고 CAD파일 뷰어 기능을 제공하는 등 보안이 강화된 업무 편의성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이후섭 (dlgntjq@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더기’ 부동산 세금에…정부도 "해석 중 입니다"
- 유류세 6개월간 20% 인하, 역대 최대치…공공요금 연말까지 동결(종합)
- 최민희 "이재명, '서울법대' 안 나와서 어려움 겪어"
- "친구의 친구 백신 맞고 사망"…김구라·그리, 유튜브 장면 돌연 삭제
- 김경진 “김종인, 윤석열과 긴밀한 대화…홍준표 독대 거절"
- 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 못 쓴다…"범죄 수익 추정" 동결
- 카카오페이 깊어지는 고민…공모주 살까 상장주 살까
- "투자한 곳마다 대박"...'미다스'의 손 유한양행의 비결
- 고진영, 코다 0.02점차 제치고 세 번째 세계랭킹 1위 등극
- "4층서 추락한 친구, 응급실 아닌 정신병동 옮긴 병원" 靑 청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