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테슬라, 시총 1조 달러 돌파.."주가 1천500달러도 가능"

SBSBiz 2021. 10. 26. 07:5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와이드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의 전략을 직접 들어보는 모닝 인사이트입니다.

인플레이션 우려가 다시 고조되고 있죠.

앞서 잭 도시 트위타 CEO는 하이퍼 인플레이션 즉, 초인플레이션이 미국과 전 세계를 강타할 수 있다고 말했는데요.

모건스탠리의 최고투자책임자는 인플레이션이 더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초인플레이션이 발생할 것 같지는 않다고 덧붙였습니다.

[마이크 윌슨 / 모건스탠리 최고투자책임자 : 인플레이션이 더 오래 지속될 것입니다. 내년 1분기에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으면서 인플레이션발 하락세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데, 저희는 이를 매수 기회로 삼을 것입니다. 약 20년 동안 누렸던 경제 성장도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인해 훨씬 더 불안정할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초인플레이션이 발생할 것 같지 않습니다. 다만 인플레이션이 더 오래 지속될 뿐입니다.]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천 달러, 시가총액은 1조 달러를 돌파했는데요.

댄 아이브스 웨드부시 이사는 시총 1조 달러 돌파가 테슬라에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수요가 공급을 앞지르고 있는 상황을 지목하면서, 테슬라 주가의 1천500달러 달성도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댄 아이브스 / 웨드부시 이사 : 시가총액이 1조 달러를 돌파한 것은 테슬라에 중요한 분수령입니다. 허츠 주문건도 전환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테슬라에 대한 수요가 공급을 10%가량 앞지르고 있습니다. 저희는 테슬라를 자동차 기업으로 본 적이 없습니다. 파급력이 상당한 기술 기업으로 봅니다. 주가가 1천500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월가도 이를 인정하기 시작했습니다.]

한편 비트코인 가격은 비트코인 선물 ETF 출시와 함께 급등했다가 이후 10%가량 하락했는데요.

현재는 6만 달러 선을 회복한 상태입니다.

스카이브리지 캐피탈 창립자인 앤서니 스카라무치는 비트코인을 디지털 금으로 생각한다면서 거대한 자산군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다만, 지금보다 더 안정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앤서니 스카라무치 / 스카이브리지 캐피탈 창립자 : 비트코인이 거대한 자산군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게는 디지털 금과도 같습니다. 마이클 세일러 또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그보다도 낫다고 생각합니다. 금의 10배는 될 수 있다고 생각하죠. 저는 그 정도로 낙관적이지는 않습니다. 향후 10년 동안 세계 경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할 것입니다. 하지만 푸틴 대통령이 러시아 내 화폐로 수용하려면 더 안정돼야 합니다.]

지금까지 모닝 인사이트였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