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AL 리뷰] '이규혁·고재현·박정인 골' 황선홍호, 필리핀 3-0 격파..첫승 신고

강동훈 2021. 10. 25. 19: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선홍호가 필리핀을 상대로 승리를 거머쥐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3 대표팀은 25일 오후 6시(한국시간) 싱가포르에 위치한 잘란브사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필리핀과의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예선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전반 3분, 조상준의 컷백을 구본철이 박스 안으로 쇄도하면서 때린 슈팅은 골대를 때렸다.

결국 경기는 한국의 3-0 승리로 막을 내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닷컴] 강동훈 기자 = 황선홍호가 필리핀을 상대로 승리를 거머쥐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3 대표팀은 25일 오후 6시(한국시간) 싱가포르에 위치한 잘란브사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필리핀과의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예선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디펜딩챔피언 자격으로 참가하는 한국은 첫 경기부터 승리를 거두면서 조 1위로 올라섰다.

황선홍 감독은 4-3-3 대형을 택했다. 최건주, 김찬, 조상준이 스리톱으로 출전했고, 고재현, 권혁규, 구본철이 허리를 지켰다. 이규혁, 김주성, 이상민, 최준이 수비라인을 형성했다. 골문은 이광연이 지켰다.

한국이 초반부터 경기를 주도하면서 맹공을 몰아쳤다. 전반 3분, 조상준의 컷백을 구본철이 박스 안으로 쇄도하면서 때린 슈팅은 골대를 때렸다. 1분 뒤에는 고재현의 패스를 조상준이 문전 앞쪽 지역에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갔다. 전반 5분, 최건주의 슈팅은 골키퍼에게 잡혔다.

전반 중반 이후로도 한국이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면서 기회를 만들어나갔다. 좌우 측면에서 적극적인 돌파를 통해 공격을 이어나갔다. 전반 36분, 역습 상황에서 이규혁의 크로스를 최건주가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전반 39분, 조상준이 중앙으로 좁혀 들어오면서 때린 기습적인 슈팅은 빗겨 나갔다. 4분 뒤에는 조상준이 박스 안에서 수비를 제친 후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강타했다. 한국은 밀집수비에 고전하며 0-0으로 전반을 마쳤다.

한국이 교체를 단행했다. 김찬, 최건주, 구본철을 빼고 오현규, 박정인, 서진수를 투입했다. 한국이 결정적인 빅 찬스를 놓쳤다. 후반 4분, 최준의 크로스가 올라왔고, 박정인이 문전 앞으로 쇄도하면서 골문에 아무도 없는 완벽한 기회를 맞았지만 슈팅은 골대를 넘어갔다. 한국이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다. 후반 6분, 고재현이 왼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이규혁이 박스 안으로 침투하면서 헤더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한국이 계속해서 상대 진영에서 볼을 점유하며 추가 득점을 노렸다. 후반 15분, 조성준이 밀어준 볼을 박정인이 아크 정면에서 강력하게 슈팅을 때렸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후반 21분, 코너킥 상황에서 김주성의 헤더는 골대 상단을 벗어났다. 한국은 후반 26분, 조상준 대신 이동률을 넣었다.

한국이 추가골을 뽑아냈다. 후반 28분, 이규혁이 박스 안에서 수비를 제치고 패스를 연결했고, 문전 앞 쪽에서 홀로 있던 고재현이 침착하게 밀어 넣었다. 한국이 격차를 더 벌리기 위해 계속해서 슈팅을 시도했다. 후반 30분, 이동률의 크로스를 박정인이 머리에 맞췄지만 살짝 뜨면서 벗어났다. 1분 뒤에는 오현규가 박스 안으로 수비를 달고 들어가면서 강력한 슈팅을 시도했지만 높게 떠 올랐다.

한국이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후반 43분, 서진수의 정확한 크로스가 문전 앞으로 연결됐고, 박정인이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결국 경기는 한국의 3-0 승리로 막을 내렸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