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승룡 마성의 캐릭터 넷 (장르만 로맨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2021. 10. 25. 19: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배우 류승룡이 '내 아내의 모든 것'의 '카사노바', '극한직업'의 '고반장',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의 '조학주'에 이어 '장르만 로맨스'의 베스트셀러 작가 '현'으로 인생 캐릭터를 갱신한다.

매 작품 살아 숨 쉬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레전드 캐릭터를 탄생시켜온 배우 류승룡이 '장르만 로맨스'에서 베스트셀러 작가 '현'역을 맡아 또 한 번의 인생 캐릭터 갱신을 예고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류승룡 마성의 캐릭터 넷 (장르만 로맨스)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배우 류승룡이 ‘내 아내의 모든 것’의 ‘카사노바’, ‘극한직업’의 ‘고반장’,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의 ‘조학주’에 이어 ‘장르만 로맨스’의 베스트셀러 작가 ‘현’으로 인생 캐릭터를 갱신한다.

매 작품 살아 숨 쉬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레전드 캐릭터를 탄생시켜온 배우 류승룡이 ‘장르만 로맨스’에서 베스트셀러 작가 ‘현’역을 맡아 또 한 번의 인생 캐릭터 갱신을 예고한다. ‘장르만 로맨스’는 평범하지 않은 로맨스로 얽힌 이들과 만나 일도 인생도 꼬여가는 베스트셀러 작가의 버라이어티한 사생활을 그린 영화다.

먼저, 류승룡은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에서 전설의 카사노바 ‘장성기’로 분해 버터를 바른 듯한 말투와 능청스러운 연기로 대한민국을 사로잡았다. 영화 ‘극한직업’을 통해 마약반 형사 5인방의 중심인 만년 반장 ‘고반장’으로 완벽 변신, 특유의 찰진 연기력으로 웃프면서도 친근한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하며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에서는 조선의 실질적 권력자 ‘조학주’ 역을 맡아 날카로운 표정과 강렬한 눈빛으로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발산, 묵직한 존재감을 자랑했다.

이처럼 장르를 불문하고 자신만의 독보적인 매력으로 캐릭터를 소화해온 류승룡이 ‘장르만 로맨스’에서 7년째 슬럼프에 빠진 베스트셀러 작가 ‘현’으로 돌아온다. ‘현’은 한 편의 베스트셀러를 선보인 이후 7년 동안 신작은 감감무소식, 두 번의 결혼으로 양육비는 두 배로 나가는데 밑에서 후배들은 치고 올라오는 벼랑 끝에 놓인 인물. 이 와중에 전 부인, 친구, 아들, 제자와 버라이어티하게 엮이며 짠내폭발의 진수를 보여줄 전망이다. 류승룡은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과하지 않게, 솔직하게 연기했다”라며 결코 미워할 수 없는 귀여운 매력을 가진 ‘현’을 어떻게 표현했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범접 불가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현’을 유쾌하게 완성한 류승룡은 다양한 캐릭터들과 완벽한 시너지를 발휘, 명불허전 ‘케미황제’의 면모를 드러내며 극장가에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수식어가 필요 없는 배우 류승룡이 매력 넘치고 버라이어티한 케미를 선보이며 11월 극장가를 사로잡을 영화 ‘장르만 로맨스’는 11월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