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컴투스 후원 3대3농구 대회 '성료'

임영택 2021. 10. 25. 17: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3대3농구 대회 ‘컴투스 KOREA 3X3 프리미어리그 2021’에서 ‘아프리카프릭스’가 우승했다고 25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지난 23일 열린 플레이오프 토너먼트에서 아프리카프릭스는 상위팀들을 상대로 총 3번의 대전을 펼치는 험난한 과정 끝에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정규리그 1, 2위팀 ‘한솔레미콘’과 ‘한울건설’을 상대로 경기 초반부터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각각 5점 차 이상의 대승을 거두기도 했다.

우승을 차지한 ‘아프리카프릭스’에게는 상금 1200만원과 함께 우승 트로피도 주어졌다.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수여되는 ‘컴투스MVP’는 ‘아프리카프릭스’의 에이스 김정년 선수가 선정됐다.

◆ ‘파천일검 모바일’ 내달 출시…테스트도 진행

유원게임디지털엔터테인먼트는 신작 무협 MMORPG ‘파천일검 모바일’을 오는 11월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파천일검 모바일’은 지난 2002년 만화책으로 처음 출시된 무협 지식재산권(IP) ‘파천일검’을 소재로 제작된 모바일 MMORPG다. ‘일검’, ‘수아’, ‘엄지’, ‘지로’, ‘남궁’, ‘운정’, ‘일신’ 등 7명의 주요 주인공이 모두 구현됐다. 서버간 이용자 대결은 물론 태극선을 타고 진행하는 행성 여행, 검의 무덤 탐색 등의 시나리오도 담겼다.

유원게임은 지난 19일부터 테스트를 시작해 게임성 점검에도 나섰다. 테스트는 26일까지 진행된다.

◆ 성남게임힐링센터, 가족캠프 ‘게임팸크닉’ 개최

성남게임힐링센터는 ‘1080 게임팸크닉(GAME FAMily piCNIC)’ 행사를 오는 11월 13일과 14일 양일간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1080 게임팸크닉’은 건전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피크닉 형태로 마련된 가족 단위 캠프다. 만 10세에서 12세까지의 초등학생 자녀를 포함한 성남시 거주 3대 가족이 대상이다. 2차 접종을 완료한 가족에 한해 총 24팀(한 팀당 최소 3인 기준, 최대 6인)의 가족을 선발할 예정이다. 캠프는 하루 두 차례 4시간씩 진행되며 회당 6팀의 가족이 참여하도록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대항전 ▲가족게임등급퀴즈 ▲모두의마블 실사판 ▲브롤스타즈 및 아케이드 게임 체험 ▲내가 만드는 보드게임 ▲Family win-win Jump 게임 만들기 ▲가족매체상담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 참여는 무료이며 오는 11월 6일까지 성남게임힐링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 접수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오마이걸 라이브콜 ‘시크릿 파티’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에서 ‘오마이걸’의 라이브콜 행사 ‘시크릿 파티’를 오는 11월 13일 개최한다.

라이브콜은 아티스트와 1대1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 행사다. 이번 오마이걸 행사는 비밀스러운 파티 컨셉트로 꾸며졌다. 참여 희망자는 유니버스 앱에서 멤버 1명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멤버별로 30명의 팬을 추첨해 총 210명에게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멤버와 약 3분간 영상 통화 기회를 얻는다. 응모기간은 10월 28일부터 11월 2일까지다. 당첨자 발표 일시는 11월 5일 오후 6시다.

◆ 사이퍼즈 언택트 토너먼트 시즌2 개막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지난 24일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의 e스포츠 리그 ‘레벨업X사이퍼즈 언택트 토너먼트’ 시즌2를 개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리그는 현장 관람객 없이 ‘사이퍼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오는 11월 5일 결승전까지 매주 일요일과 금요일 경기를 치른다. 8개팀이 5대5 공성전으로 3판 2선승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리그 총 상금은 1320만원이다. 우승팀과 준우승팀은 각각 600만원, 360만원을 받는다. 3위팀과 4위팀에게도 각각 240만원과 1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15만 ‘테라’가 지급된다. 지난 24일 개막전 8강 1회전에서는 ‘어빌리티’와 ‘어텀’ 팀이 각각 ‘깐부’와 ‘피터 팬’을 물리치고 4강에 올랐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