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마켓캡 해킹 당했나? 다크웹서 고객 정보 거래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고객 데이터가 대량 유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2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는 데이터 유출 트래킹 사이트 'Have I Been Pwned'를 인용해 코인마켓캡 계정에 연결된 310만 개의 이메일 주소가 다크웹 내 해킹 포럼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편, 최근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에서도 해킹 피해가 발생해 6,000개의 고객 계정 정보가 유출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인마켓캡 "자체 서버 내 해킹 아니다"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고객 데이터가 대량 유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2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는 데이터 유출 트래킹 사이트 'Have I Been Pwned'를 인용해 코인마켓캡 계정에 연결된 310만 개의 이메일 주소가 다크웹 내 해킹 포럼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코인마켓캡은 유출된 이메일이 기존 고객의 정보와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코인마켓캡은 자체 서버에서 해킹이 일어났을 가능성을 부인했다. 코인마켓캡은 "데이터가 유출된 정황을 발견하지 못 했다"며 "고객들이 암호를 재사용한 다른 플랫폼에서 유출됐을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이어 "비밀번호는 유출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에서도 해킹 피해가 발생해 6,000개의 고객 계정 정보가 유출된 바 있다.
홍유진 기자 rouge@decenter.kr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래량 최대 500배 차이”…코인 투자 필수 사이트 ‘코인마켓캡' 공신력 논란
- [노기자의 잠든사이에 일어난 일]코인마켓캡에서 한국 암호화폐 가격이 사라진다
- 김요한 '이재영·다영 언급하자 악플테러…뜨거운 맛 봤다'
- 김어준, 이재명 지지 호소에…이낙연 공보단장 '캠프나 가라' 반발
- 故손정민 父 '정민이 바지 속 마스크, 명백한 타살 증거' 이의제기 예고
- 할아버지가 주신 대학 등록금, 증여세 내야 하나요[도와줘요, 상속증여]
- 카카오페이 한 주라도 더 받는 비결은…일반청약 ‘완전정복’ [시그널]
- 아파트값 하락?…서울 매물 한달새 6,000건 늘었다
- '사춘기 남학생, 무슨 생각 하겠나'…독서실서 레깅스 지적받은 여성
- '윗집서 버린 꽁초가 우리집 변기에?' 글에 '범인은 집에' vs '역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