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금융그룹, 메타버스서 19살 생일 기념

이용안 기자 2021. 10. 25. 15: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웰컴금융그룹(웰컴저축은행, 웰컴크레디라인대부, 웰릭스렌탈, 웰릭스캐피탈 등)이 그룹창립 19주년 기념행사를 메타버스에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은 앞으로 메타버스를 시무식, 채용, 사원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웰컴금융그룹 임직원들이 메타버스 공간 '웰컴아일랜드'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있다/사진=웰컴금융그룹

웰컴금융그룹(웰컴저축은행, 웰컴크레디라인대부, 웰릭스렌탈, 웰릭스캐피탈 등)이 그룹창립 19주년 기념행사를 메타버스에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은 앞으로 메타버스를 시무식, 채용, 사원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웰컴금융그룹은 지난 18~22일 창립기념행사와 임직원워크숍 '어서와요. 웰컴의 섬, 웰컴아일랜드(웰컴아일랜드)'를 진행했다. 메타버스 환경에서 임직원이 모바일기기나 PC로 접속해 미션을 수행하며 행사가 이뤄졌다.

웰컴아일랜드는 웰컴FND, 웰컴저축은행 등의 웰컴타운, 웰릭스렌탈, 웰릭스캐피탈 등 웰릭스타운, 필리핀, 캄보디아, 라오스, 베트남, 미얀마 등 해외진출국을 소개하는 글로벌타운으로 구성했다. 각 지역에 따라 제공된 웰컴금융그룹의 사업영역과 현황, 미래 비전을 임직원들이 미션을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알아가도록 했다. 특히 창립 20주년을 앞둔 웰컴금융그룹의 현재와 미래 비전을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과 그룹 경영진이 NPC(Non-Playable Character)로 등장해 임직원과 가상공간에서 대화도 나눴다.

웰컴아일랜드 행사를 기획한 유광곤 웰컴FND 이사는 "임직원들의 흥미와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창립기념행사를 열었다"며 "창립기념행사를 시작으로 메타버스공간을 시무식, 채용, 사원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은 웰컴아일랜드에서 공유한 동영상 기념사에서 "창립 19주년을 기념해 그룹 임직원이 함께 비전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디지털 월드에서 만들 수 있었다"며 "포스트 코로나와 뉴노멀 시대의 불확실성과 변화에 대비해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뉴노멀시대에 맞는 패러다임과 전략으로 새로운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상화, 1000만원 빌려달라는 이상민에 "드릴게요"…왜?"1억으로 수도권 건물주 될 수 있어"…400억 자산가의 꿀팁'논스톱3' 김영아, 日엔터 재벌과 결혼…도쿄에 150평 대저택"얼마나 대단한지 봤더니"…역풍 맞은 김선호 미담글, 왜?'돌싱글즈2' 이덕연 "아내 외도로 이혼…몸 닿을 때 끔찍하더라"
이용안 기자 ki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