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 백신 접종자 '부스터샷' 계획 28일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11~12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세부 계획을 28일에 발표한다.
얀센 백신 접종자 부스터샷(추가접종) 일정도 포함된다.
김기남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기획반장은 25일 정례 브리핑에서 "얀센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 일정과 11~12월 접종 시행계획은 이번 주 목요일(28일) 별도로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가접종은 접종완료 후 6개월 기준
[더팩트|이진하 기자] 정부가 11~12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세부 계획을 28일에 발표한다. 얀센 백신 접종자 부스터샷(추가접종) 일정도 포함된다.
김기남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기획반장은 25일 정례 브리핑에서 "얀센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 일정과 11~12월 접종 시행계획은 이번 주 목요일(28일) 별도로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접종 심의는 지난 21일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백신 자문위원단의 모더나와 얀센 백신 부스터샷 권고안을 승인한 후 이뤄지는 것이다.
승인 내용을 보면 1회 접종 백신인 얀센 백신은 1차 접종 후 2개월이 지난 18세 이상 접종자에게 부스터샷을 권고했다. 추가 접종 백신 종류도 선택이 가능하다.
또 CDC는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후 6개월 이상 지난 65세 이상 고령층과 요양시설 거주자, 50세 이상 중증환자에게 부스터샷을 강력하게 권고했다. 다만 용량은 1회분의 절반을 당부했다.
김 반장은 "추가접종은 기본적으로 접종 완료 후 6개월을 기준으로 하고 6개월이 되기 전에 안내 문자를 별도로 발송한다"며 "그 안내 문자에 따라 사전예약을 6개월이 되기 2주 전부터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문자 안내를 받으신 후 사전예약을 하면 된다"고 말했다.
jh311@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직서 써라 아니면 다 박살" 이재명 측근 정진상, 성남개발公 사장 사퇴 압박 의혹
- [속보] 다중시설 운영제한 해제, 모임 10명..'위드코로나' 초안
- KT "통신장애 원인, 디도스 아니다..라우팅 오류로 파악"
- '조용한 1주기 추모'..고 이건희 추모식 참석한 이재용 [TF포착]
- 카카오페이, 오늘(25일)부터 공모주 청약..'오버행' 우려 딛고 흥행할까
- [속보]이재명, 지사직 사퇴…"5천만 국민 삶 책임지는 대표일꾼 되겠다"
- 경북경찰청 경찰 간부 근무시간 동료 여직원과 호텔 행...직원들 입단속
- "나는 때린적이 없어요"..20대 여성 머리채 잡아당긴 40대 여성 벌금형
- '손흥민 풀타임' 토트넘, 웨스트햄전 패배...'후유증'도 크다
- [오늘의 날씨]15도 안팎 큰 일교차 ..경기북부·강원내륙은 얼음 어는 곳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