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기억록' 유세윤-김중혁-SF9 인성-안예은, 4인4색 은밀한 북토크

김혜영 2021. 10. 25. 14: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책, 기억록'에서 켜켜이 묵은 시간 뒤 묻혔던 베스트셀러들을 다시금 펼쳐 그 속에 담긴 각 시대별 삶의 모습을 되돌아본다.

오는 26일 오전 11시 15분 방송되는 MBC 교양프로그램 '책, 기억록'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후원으로 제작된 숏폼 북토크 프로그램이다.

한편, MBC '책, 기억록'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전 11시 15분부터 11시 30분까지 2편씩 총 6회에 걸쳐 방송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책장에는 어떠한 이야기가 담겨져있나요?’

iMBC 연예뉴스 사진

‘책, 기억록’에서 켜켜이 묵은 시간 뒤 묻혔던 베스트셀러들을 다시금 펼쳐 그 속에 담긴 각 시대별 삶의 모습을 되돌아본다.

오는 26일 오전 11시 15분 방송되는 MBC 교양프로그램 '책, 기억록'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후원으로 제작된 숏폼 북토크 프로그램이다.

지난 100년간 국내에서 출간된 국내 저자 집필의 도서 중 판매부수를 넘어 시대의 모습을 녹아내었던 책들을 매회 1권씩 선정, 책 소개와 더불어 책 속에 녹아든 당대 사람들의 삶을 함께 들여다보는 잊히기엔 너무나 아까운 책들을 다시 소환해 기억해내고 책 한권에 미처 담기지 못했던 숨은 이야기까지 전달한다.

매 회 5분 내외로 MC 유세윤과 작가 김중혁, 책덕후 아이돌 SF9의 인성,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의 짧지만 강렬한 북토크를 통해, 잊히고 바라졌던 시대의 마음을 다시금 기억하고 기록하는 ‘책, 기억록은 오는 26일 한국전쟁 당시의 비극을 그대로 기록한 수필집 ‘마이동풍첩’과 문맹에서 벗어난 1960년대 모두가 즐길 수 있었던 낱권의 문학전집 ‘삼중당문고’를 함께 소개한다.

한편, MBC ‘책, 기억록’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전 11시 15분부터 11시 30분까지 2편씩 총 6회에 걸쳐 방송된다.

iMBC 김혜영 | 사진 제공 :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