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 개최(10.25)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 개최(10.25) -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관련 중앙사고수습본부와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공동으로 마련-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권덕철 장관)는 10월 25일(월)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청회 개최는 그간의 2차례 공개토론회(10.1, 10.22)와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방역의료 분과위원회, 협회·단체 등과의 릴레이 간담회 등을 통해 마련한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에 대하여 국민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관련 중앙사고수습본부와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공동으로 마련-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권덕철 장관)는 10월 25일(월)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청회 개최는 그간의 2차례 공개토론회(10.1, 10.22)와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방역의료 분과위원회, 협회·단체 등과의 릴레이 간담회 등을 통해 마련한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에 대하여 국민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함이다.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고려하여 참석자는 토론자와 촬영팀 등으로 제한하고, KTV 국민방송과 복지부 및 K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 (보건복지부) youtube.com/mohwpr, (KTV 국민방송) youtube.com/chKTV520
공청회는 1부(주제발표)와 2부(개별·종합토론)로 구분하여 진행한다.
1부는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 박향 방역총괄반장의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전략 발표로 시작하였다.
※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의 구체적인 내용은 별첨자료 참조
2부는 이윤성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장이 좌장을 맡아, 의학계, 지자체, 시민단체, 소상공인 대표 및 언론 등 5명의 토론자*가 함께 토론하고, 주요 질의에 대해서는 방역당국**이 답변하였다.
* (감염내과) 이재갑 교수 (한림대학교 의대)(지자체) 박건희 단장(경기도 감염병관리지원단)(시민단체) 정지연 사무총장 (한국소비자연맹)(소상공인) 김기홍 공동대표 (자영업자 비상대책위원회)(언론) 임재희 기자 (뉴시스)
** (중앙사고수습본부) 박향 방역총괄반장, 손영래 사회전략반장(중앙방역대책본부) 정통령 총괄조정팀장
방역당국(중앙사고수습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은 이번 공청회를 비롯하여 지속적으로 수렴한 의견과 함께,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논의에서 도출된 사회적 합의를 기반으로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붙임 >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 계획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